글이 좀 깁니다.
님글 무시하려다가 그래도 한번 여쭤보려고 글을 씁니다.
첫번째 님은 연대나 통합없이 어떻게 총선에서 이기냐라고 글을 쓰면서 문재인 지지자들을 까시는데요.
그러면 통합이나 연대해서 총선이긴적 단 한번이라도 말해보세요.
18대때 손학규당대표시절 통합민주당으로 어떤 분열도 없이 81석으로 완패했고요.
19대때 한명숙후보시절 민주통합당에서 김한길 공천까지 주면서 잡탕다끌어드렸는데도 127석으로 새누리당에게 과반주고 끝났습니다.
김한길 안철수 대표시절에 새로 당합쳐서 세월호 국정원대선개입까지 터졌는데 당지지율 10%까지 떨어지고 지방선거 재보선 전부 다 깨지고 6개월만에 사퇴할때 안철수 지지율 7%였습니다.
그때 어떤 분열도 없었고 친노가 흔들어대지도 않았어요. 그때는 도대체 어떻게 된걸까요?
참고로 역대에 총선 딱 한번이겼던 17대 총선, 열린우리당 때 한번 이겼는데 그때 열우당과 새천년 민주당 분당했고 분열했습니다. 탄핵때문이라고요?
어쨋든 총선 유일한 승리는 분당했을때라는 객관적 저의 근거입니다.
님은 무조건 적인 통합 주장을 하시는 것 같은데 그때 호남의원들 새천년민주당에 있었고 추미애까지 있었습니다.
반박하려면 통합해서 이긴 근거를 한번이라도 가져오세요.
님이랑 서로 주장하며 논쟁하고싶지않으니까요.
추측과 주장말고요. "통합이나 연대"를 해서 야권이 총선에서 승리한 결과를 가져오세요.
이것없으면 님의 의견은 그냥 님의 주장일뿐이라는 증거이고요.
저는 단한번도 연대 통합해서 새누리 이긴적 없다.
오히려 딱 한번이긴게 17대때 새천년민주당과 분당했을때라는 근거를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요.
문재인의 외연확장성을 비판하셨는데요.
밑에 사진 보십시오.
가장 최근의 리얼미터 여론조사입니다.
제가 거짓말 치는 것 아니고요 100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그나마 가장 많이 여론조사하는 리얼미터요.
거기서 문재인이 대구 경북/ 충청/ 강원 빼고 전지역 1위이고요.
진보 보수 중도의 지지선향별 득표를 봐도 보수에서도 안철수 보다 지지받고 중도에서도 안철수보다 지지받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이 외향확장성이 없다는 개소리를 어떻게 그렇게 뻔뻔히 하시는지.
당에 아무 분열없던 안철수 김한길 대표시절 문재인은 당흔들지 않았습니다. 흔들었다면 증거가져오세요.
그런데도 지지율 10%이고 안철수 6개월만에 사퇴하기직전 지지율이 7%입니다.
이것은 어떻게 된거지요??????
님 추측과 주장 필요없고요.
제가 제시한 자료들에 반박을 제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