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65750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침대때문이다
추천 : 11
조회수 : 317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2/01 03:29:03
아까 있었던 오유해킹 사건을 보고 처음으로 인터넷에 오유를 검색해 봤습니다.
검색된 글들이 아주 가관이더군요.
일베=보수쓰레기, 오유=진보쓰레기
이런식으로 일베에서 선동질하면서 오유를 일베급으로 낮추려고 하는 글이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일베는 쓰레기니까 그렇지라고 넘어가기에 커뮤니티에 관심없는 사람들은
'아 오유는 진보집단이고 일베는 보수집단이니까, 다 거기서 거기인 구제불능 사이트인가보다..'라고 생각하기 쉽상이라는 거죠.
저는 주로 눈팅을 하지만 예전부터 봐왔던 오유는 지친 일상에 웃음을 주는 재미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선거철이나 사건이 있을 때 정치적 이야기가 베오베에 자주 오긴했지만 근본적으로 유머 사이트입니다. 정치는 양념일 뿐이죠.
근데 일베는 아닙니다. 말끝마다 '-노' 붙이고 운지, 부릉부릉, 민주화 등 일상 언어에서도 상식적으로 받아 들일 수 없는 드립이 난무하고 이걸 표현의 자유라고 하죠.
엄밀히 말하면 이건 자유가 아니고 방종이죠. 일베는 유머를 가장한 철저하게 정치적인 사이트입니다. 비교 자체가 치욕스러운 거죠.
제가 말하고 싶은건 이겁니다.
일베에서 뱉어내는
일베=보수, 오유=진보 라는 프레임에 걸려들면 안됩니다.
일베는 정치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오유는 유머사이트죠.
비교 자체를 하면 안되는 겁니다. 차라리 오유는 웃대랑 비교해야죠.
다른 커뮤니티나 블로그 같은 공간에 '오유랑 일베와 차이' 라는 글이 올라오는 것 부터 일베의 네거티브 전략에 걸려든 것이고,
네거티브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법은 무대응이나 반격이 아닌 프레임의 전환입니다.
일베=보수, 오유=진보가 아니라
일베=답안나오는 병신집단, 정치사이트
오유=유머사이트
이게 맞는거죠.
가뜩이나 종북이다 뭐다 이야기 나오는 마당에 정치적 사이트 타이틀까지 달면 얻을 것도 얻고 오해가 풀릴 것도 없이 점점 꼬여 갈 것입니다.
이럴때일수록 유머사이트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써봅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