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플레 수문장의 야필패 분석
게시물ID : lol_6580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upe
추천 : 1
조회수 : 770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6/05/02 18:23:09

1.야스오는 탑이나 미드로 갑니다.

2.야스오는 물리 딜러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미드 마법딜러나 탑 탱커의 자리가 비게 됩니다.
적은 올ad를 상대하거나, 탱커가 없는 적을 상대로 한타를 열게 됩니다.

3.그렇다고 야스오가 같은 ad딜러인 탈론이나 제드처럼 로밍 암살이 좋아 초중반에 빠르게 터트리거나,
리븐처럼 강력한 돌진 CC기를 가진것도 아닙니다.

4.야스오가 광역딜을 넣는것은 너무나 어려우며, 비슷한 일을 해내는 안정적인 마법 챔프는 널렸습니다.
(모르가나, 리산드라, 아지르, 오리아나, 케일 등등)

5.결국 초중반의 장점은 타 캐릭에 비해 거의 없고, 후반에 돌입하면 딜레마에 빠집니다.
1)란두인이나 스태락을 간다 -> 적 탑에게 스플릿 주도권을 내줍니다(ap누커가 없으므로 가갑 태불망 란두인).
2)방관템을 간다 -> 개복치가 되어 한타가 지독하게 어려워지고 첫 이니시 이후에 지속전투가 사라집니다.

6.이 모든것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한타싸움이 힘들어지고,
적은 한번 이니시를 실패해도 뺐다가 장막이 빠지면 또 걸수 있는 여유가 있지만
반대로 야스오측은 단 한번의 이니시를 성공시키지 못하면 대부분 손해를 보게 됩니다.
서로 다른 개개인이 모이는 게임에서 갑자기 호흡을 맞추는건 매우 힘들고,
초반부터 이것이 반복되다보면 피로감을 느낀 팀원들은 기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7.결론 - 패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