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게시판 안에서의 합리적 합의로 어느정도 시사게시판의 '보편적 가치'가 정해진것은 사실일것입니다.
물론, 세상어디가든 주류의견은 존재하는게 정상입니다. 이게 잘못됬단것은아닙니다.
하지만.. 무조건 적인 진리는 존재하지않습니다.
예를 들어 천년정도의 매우 시간이 지난후에 고려해보면 이명박근혜가 당선된것이 더나은결과가되었을수도있어요.
그로인해 청년층의 정치적관심 증대와 여당으로의 지지철회로인해 더큰 손해를 미리 예방할수있었기때문에 차라리 이명박근혜가 당선된것이 나았다..
하는결론이 나올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론적 개념은 사실 언제든지 변경될수있는것입니다. 정답이 존재하지않아요.
한개 와 한개를 더하면 두개가 되는것은 '진리'가 맞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1+1=2로 표기하는것은 언제든지 변경될수있는 사항이죠. 사람들의 합의에의해 이것을 2+1=1로 표기한다! 라고 할수도 있는거예요.
그럼에도 오유전체적 특성이긴합니다만, 주류의견과 반대되는의견을 말하면 일단 끝까지 읽지도 않고 비공감을찍는(근데여기까진 상관없죠) 건데,
문제는 시게에선 '분탕'으로 취급되어 신고와 차단을 받는다는거죠. 다른게시판 어디에서 주류의견과 반대된다고 너 분탕이구나 신고가 먼저나옵니까?
비공폭탄은 맞더라도 신고까진 잘안가죠. 몇번을 반복해야 나오는 결론이 신고입니다.
유머사이트에서 정치를 보기싫다는것이아닙니다. 반대세력을 힘으로 찍어누르는 그것이 지금 현 정부의 행태와 다를게 뭐있습니까?
그 결과가 올바르더라도 과정이 엉망이면 그것을 올바르다고 할수있습니까?
그렇다면 일베의 행동으로인해 사람들이 그걸보고 배워 '반면교사'가 되는 바람에 더 나은 결론을 냈더라면 그것은 올바른것입니까?
극과 극은 닮는다지만.. 우리가 혐오하던 그 존재가 그들만의 진리를 내세우는 방법과 유사해지는것같아서 두렵습니다.(이렇게 쓴다면 방문도 없고 가입일도 얼마안됬네..이렇게하실지모르시지만요..물론 제가 눈팅만 너무 오래하다가 예전 아이디랑 비번을 까먹는 바람에 다시가입했긴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