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이분을 영입하신 문재인대표의 생각이 궁금하네요.. 공안검사 출신에 박지만과 아주 친밀한 관계였던 분을 더민주에서 왜 영입을 하셨을까요? 이분은 보니까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부조리와 천박한 권력관계에 대해서 밝히실 생각이 없으신 것 같은데... 만약 그 부조리를 밝히시지않으실거라면 궂이 이렇게 맹공당하면서 영입을 하신 이유가 좀 이해가 안갑니다.
만약 청와대의 폭력에 의해 그분이 당하신 상처가 걱정이 되셔서 그런 것이라면 그것이 입당의 명분에는 맞지않다고보고 만약 다음 정부에서 공직기관비서관으로서의 경험이 필요했다면, 이미 더민주에도 정부경험이 충만한 분들이 많이 계시고 궂이 총선전에 영입할 이유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차라리 조웅천씨께서 아시는 것을 속시원히 밝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치를 하시려면 그런 각오는 되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정도의 용기로 희생을 감수한다면 조웅천씨가 정치를 하는 것에 대해 저부터 보호해드릴 것 같습니다. 그러나 박근혜 정부의 권력의 핵심에 계시던 분께서, 그것도 공안검사를 쭉해오셨던 분이 총선직전에 더민주에 들어오는 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지금은 좀 난감합니다...
문재인의 선택이니 믿어라 라고 하시지만마시고 그 영입이유나 쓰임을 말씀해주시길. 저는 아무리 이해하려해도 이부분만큼은 별로 이해가 가질 않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