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리게 여러분, 고민게에 올려야 하나 요리게에 올려야 하나 고민하다가 글 올립니다.
여기 이탈리아인데, 진짜 아무것도 아는것도 없이 교환학생 와버려서요..
가끔 영국친구-이 친구 진짜 요리 잘해요 이탈리아 요리책 보고 만들어주더라구요- 가 해주는 진짜 맛있는 파스타랑 아팠을때 이 친구가 해줬던 태국식스프(?) 빼고는
계란 후라이, 계란말이,계란 삶은거, 라면, 토스트 빵에 쨈, 발사믹식초에 토마토 모짜렐라샐러드, 토마토 페이스트에 파스타에 얼린야채넣은거, 우유랑 스프가루 조금 넣고 만든 크림파스타 비슷한 맛 나게 한거. 아! 동그랑땡 한번 한적있구나..
이런거 먹고 한달 연명했는데 더이상은 못버티겠어서요..계란 후라이를 벗어나서는 요리란걸 제대로 해본게 없네요..
저번 일주일동안 크게 아픈게 아무래도 영양부족인거 같기도 하구요. 아직도 완쾌된건 아니어서요.
밀라노 한인 마트가서 소스라는거는 간장, 고추장, 참기름, 소불고기용소스(꼴에 나중에 친구들 해줘보겠다고 샀는데 문제는 무슨 고기를 사야할지 도무지 모르겠어서..)
영국친구가 쓰는 요리책은 이태리어라서 사용할 수가 없고. 네이버 검색하면 나오는 이탈리아 음식들은, 한국에서 만드는걸 기본으로 해서 그런지 여기서 뭘 사서 대체해서 만들어야하는지 요리 감각두 없구요.
이번에 뭐 해보겠다고 감자조림 만드는데 한시간 걸린거 보고 진짜 울고 리조 로마가 한국쌀이랑 제일 비슷하다고 그래서 했는데도 약간 죽되고 실패해서 울고..
여잔데..요리고자..ㅜㅜ요리게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요리 사이트나..진짜 쉬운 이태리요리라든가..냄새 찐하지 않은 진짜 쉬운 한국 반찬 없나요?
플랫메이트들 뭐먹는지 살펴보면 빵이랑 샌드위치같은거나 이런걸로 잘만 연명하는데..나는..ㅜㅜ
사먹는것도 한계가 있고.. 여기 과일도 많고 식자재도 많은데 제가 이용을 잘 못하는거 같아요.
요리게 여러분, 도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