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저그 시나리오 공략 및 해석 제 1편
게시물ID : humorbest_66011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heJam
추천 : 94
조회수 : 11215회
댓글수 : 15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4/15 09:07:10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4/15 05:01:39

안녕하세요 오유 여러분!

테란 오리지날 시나리오가 끝났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가야할 길이 한참인데요..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이미 공략을 시작했을 때부터 반은 성공한 겁니다. 그러니 앞으로도 남은 반, 6개의 시나리오에서 이미 하나를 클리어 했으니까! 벌써 66.7퍼센트를 해냈습니다.. ㅎㅎ (0.5+1/6해서.. .. 틀렸나요?)

 


여튼 저그에 대해 자세한 지식이 없던 저는 ㅠㅠ 어제 하루동안 스타위키에 들어가 저그관련 자료를 종일 읽었는데요.(출처 http://starcraft.wikia.com/wiki/Zerg) 제가 몰랐던 흥미로운 내용이 많더군요! 영어만 조금 되신다면 스타의 대부분을 알 수 있는 자료 창고입니다. 제가 주로 조사한건 셀러브레이트들, 한글 번역으론 정신체 인데요, 그 와중에 알아버린 주인공은 사기이다.. ㅋㅋㅋㅋ 으으 여튼 시작해 봅시다!

 

 

-------에피소드 1, 테란 시나리오 공략을 아직 안 보셨다고요?------------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테란 시나리오 공략 및 해석 링크

 ----------------------------------------------------------------


 


이제 에피소드 1을 완료했으니, 에피소드 2인 저그를 시작 해 볼까요?

 

하지만 우선!

 

저그 시나리오를 들어가려면 저그에 대한 기본 배경지식이 있어야겠죠?

  저그는 프로토스 테란과 더불어 배경이 되는 은하(Milky Way 혹은 Galaxy) 에서 대부분을 지배하고 있는종족 중에 하나입니다. 이 저그는 체제가 참 특이한데, 초월체(Overmind)를 중심으로 모든 저그들이 생존하고 있습니다. 하위 저그들은 정신체(Cerebrates)들을 제외하곤 생각할 수 없고, 그 생각 할 수 있는 여러 정신체들 조차 초월체의 명령을 거역 할 수는 없는, 즉 하나의 거대한 뇌가 작은 뇌 여러개를 만들고, 그 작은 뇌가 각각의 거대한 뇌의 명령들을 받아 더욱더 세분화된 몸속의 조직들에게 그것을 이행하게 하는, 그런 중앙 집권 체제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이 정신체(Cerebrates)들은 각각의 특징과 인격도 조금씩 가지고 있어서, 일을 처리하는 능력과 뛰어난 방면이 다 다릅니다

  그러나 이 많은 저그들은, 정신체들로도 완전히 컨트롤 할 수 없어서, 오버로드에게 일정 무리의 저그를 맡겨놓고(인구수 8이 이것을 의미하는 겁니다.) 명령을 보내어 저그들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설정입니다.

  음.. ! 저그는 절때로 노화로 죽지 않습니다. 강력한 회복력을 자랑하는 세포 조직력 덕분인데요, 하지만 휴식과 식사는 필요합니다만, 일정 시간 이상의 수면은 필요없고, 동면하는 시기 역시 없다고 합니다.

 

, 정말 많이도 썼네요, 하지만 아직 알아가야 할 정보가 후에도 많습니다! 한꺼번에 다 알아버리면 재미가 없으니, 공략을 진행하며 연관되는 것들이 나올 때 설명하겠습니다.









상당히 흥미롭지 않나요?

 

 

 




저그 캠페인: 초월체


저그 군단은 빈약한 인간의 저항을 부숴버리며, 13개의 테란 행성중 9개를 초토화 시켰다. 타르소니스 행성의 몰락 후엔, 프로토스의 주요 함대들은 테란 기지를 버렸고, 현재, 남은 프로토스 병력들을 제거하기 위한 지속된 노력들이 타르소니스 행성에 가해지고 있었다.




저그의 캠페인, 초월체(Overmind)입니다. 시기는 정확히 테란 시나리오의 이후, 또는 멩스크가 테란 자치령(Terran Dominion)을 설립하고 자신을 황제(Emperor)라고 칭하게 된 직후입니다. 타르소니스 행성은 대부분이 파괴되었고 테란 병력은 괴멸하고 있으며, 프로토스 역시 타르소니스 행성의 몰락(The Fall of Tarsonis)를 막지 못하고 떠나버립니다.






폐허 속에서

연방 수도 행성, 타르소니스




시작은 수억의 저그로 인해 테란 연방이 무너졌던 타르소니스 행성에서 이루어 집니다.






깨어나라 나의 아이여, 그리고 너의 탄생의 영광을 끌어 안거라. 나를 군단의 영원한 의지, 초월체라고 알아두어라. 너는 나를 봉사하기 위해 태어났거늘.




이것이 초월체(Overmind) 입니다. 주인공은 갓 태어난 정신체(Cerebrate)으로, 다른 여타 정신체들과 같이 오버마인드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지켜보아라, 나의 정신체들 중 최고의 지혜과 경험의 이익을 보았던 너를. 하지만 너의 존재는 특별한 것이다. 정신체들은 나의 의지를 헤아릴 수 없는 군단들에게 전해야 하지만, 너는 그저 신경 써야할 하나의 의무만을 떠맡았다.





저, 정신체는 (오리지날 주인공의 특징과 같이 명확한 이름이 없습니다) 다른 여타 정신체들의 의무, 오버마인드의 명령을 하위 저그들에게 전달하는 것과는 다른 목적으로 태어났다는데요, 그리고 또 하나 알 수 있는 것은, 주인공 정신체는 어느 최고의 능력을 자랑하는 정신체의 지혜와 경험을 이어받고 태어났습니다. 그럴수록 이 주인공 정신체에게 어떤 중요한 임무가 내려졌는지 궁금하겠죠?









나는 후에 나의 최고의 힘이 될 하나의 생물을 찾았다. 지금도 그것은 군단으로 재 탄생 하기만을 기다리며 보호 번데기 속에 존재하고 있다.






초월체가 어느 생물을 찾고 그것을 저그화 시키려 번데기 속에 넣고 부화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너는 이 번데기를 지켜봐야만 한다. 그리고 누구도 그 생물을 해에선 안되도록 책임져야 한다. 이제 가서 나의 전리품을 보호하거라.





그리고 이 특별하게 태어난 주인공 정신체는 그 초월체가 대려와 부화하기를 준비하고 있는 번데기를 보호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브리핑의 종료

미션 목표:

스포닝 풀을 만드십시오.

히드라 리스크 덴을 만드십시오.

번데기를 보호하십시오.





그리고 브리핑은 끝이나는데요, 첫 미션 이다보니 듀토리얼 성향이 많습니다. 다만 자꾸 다른 정신체가 이거 하라 저거 하라해서.. 번역할게 많았다는게 함정 ㅠ







다고스: 해처리(부화장)는 모든 저그의 심장이다. 자발적으로 애벌레들을 생산해내서, 너의 여러 전사들과 총신들로 변이할 수 있지.





처음 보는 인물입니다! 저그의 정신체, 다고스인데요! 정신체들 중에서 가장 영향력이 많은, 초월체 다음으로 똑똑한 인물입니다. 음.. 쉽게 설명하자면 초월체의 오른팔 같은 역할 입니다.







다고스: 이제, 드론을 만들고 자원을 채취해보아라.




다고스는 초월체를 보좌하며, 새로 창조된 정신체들을 이끌어주는 역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시키는 대로 드론을 뽑고 자원을 채취해 봅시다.







팁: 해처리에 있는 “Select Larva” 버튼을 이용해서 애벌레들을 더욱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면 저글링 한부대 가량이 주어지는데요, 심심하니 정찰이나 가 보겠습니다.








다고스: 오버로드(대군주) 들은 너의 총아들을 조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세력이 불어남에 따라, 너는 더욱더 많은 오버로드들을 부화시켜 다스려야하지.




이 저글링을 데리고 위쪽으로 쭉 올라가면 소수의 마린과 파이어벳이 있는데요,







다고스: 너는 지금 충분한 양의 미네랄이 있다. 애벌레를 선택해서 오버로드로 변이시켜라.





요래 처치해 봅시다. 그 동안에 다고스의 말을 따라 오버로드를 생산해 주시고요.







다고스: 새로운 전사들을 만들고 싶다면, 넌 다양한 상위 건물들을 생산해야한다.




여기 확장기지가 있습니다만, 딱히 필요없는 쉬운 미션이니 해처리를 펼치진 않겠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전진하면 전멸의 위험이 있으니, 돌아 갑시다.







다고스: 드론 자신이 이 같은 건물들로 변이할 수 있다. 하지만 조심해라, 너의 마지막 드론을 건물을 만드는데에 사용해서는 안된다.





드론 하나를 건물로 만들어 버리는 사람이 어디있을까요..







다고스: 지금, 너의 드론을 스포닝풀로 변이시켜 보아라.





드론 하나를 가지고 스포닝 풀로 변이시켜 봅시다.







다고스: 넌 건물들이 오직 크립 위에서만 정착할 수 있는걸 알아차릴 것이다.




이 보라색 땅들이 크립(Creep)이라 불리는 조직인데요, 오직 이 지역 안에서만 건물을 생산 할 수 있습니다. 해처리는 예외구요.







다고스: 크립 콜로니들을 만들어 크립을 확장 시킬 수 있다, 허나 오직 해처리만 열린 지면에 지어 질 수 있다.





여기 다고스가 말해 주네요. 저그의 튜토리얼 격입니다, 하지만 이젠 모두가 아는 상식. 빨리 미션을 깨고 싶습니다.






여기 오른쪽으로 전진하면 배럭스 기지가 보이는데요, 섣부르게 공격하면 테란이 계속 추가병력을 보내서 결국 막히게 되니 히드라 한부대 가량은 모아주고 출발합시다.







자츠: 환영한다, 난 자츠이다. 나도 역시 초월체님을 봉사하는 정신체이지. 난 번데기와 저그 무리를 위협하는 소수의 테란 무리들을 배치시켰다. 그것들이 살아 돌아가게 해서는 안된다.





또 다른 정신체의 등장입니다. 이름은 자츠인데요, 이 정신체도 상당히 높은 지위로, 하지만 다고스 보다는 현명하지 않은 초월체의 왼팔격입니다. 

그리고 테란이 발견되었다는 전언과 그것이 번데기를 위협하고 있으니 없애버리라는 것이 자츠의 명령입니다. 저는 선택권이 없으니 따라야 겠죠?







새로운 미션 목표:

테란 야영지를 파괴하십시오.





여기 테란 기지가 보입니다. 조금만 병력을 모으면 쉽게 뚫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저글링 발업인데요, 속도가 두배 가까이 빨라지니 어느 미션이든 꼭꼭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안전하게 히드라 리스크 덴을 만들어 주시고






많은 병력 생산, 또는 가스 채취의 원활을 위해 해처리를 하나 더 지어 줍시다.







2개의 해처리에서 나오는 물량으로 쉽게 테란 기지를 뚫었습니다.






본진 샷! 가스가 넘쳐 흐르는군요…






이제 모든 기지를 다 부수고 스타포트 하나만 남았습니다!







이것을 부숴 주시면..







미션은 끝이 납니다.




이번 미션은 그저 저그 튜토리얼 이었을 뿐인데요, 앞으로의 저그 미션은 그럭저럭 진행되다가 갑자기 재미있어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테란 미션에서 한번밖에 만나 보지 못했던 프로토스를 더욱 더 많이 만나볼 수 있는 미션이 많으니, 기대해 주세요!



------------------------------------------------------------------------------------------------------------------

아참,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스포일러는 자제해 주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