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엠피연구소, 화석연료 안쓰는 ‘스마트전자발전기’ 개발
게시물ID : science_6602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iberame
추천 : 1
조회수 : 1440회
댓글수 : 19개
등록시간 : 2017/10/18 14:35:43
옵션
  • 펌글
국내 토종벤처기업이 세계 최초로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고효율 친환경 전자발전기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전력기술벤처 이엠피연구소(대표 박찬희)는 순수 전자기력을 이용한 '맞춤형 스마트전자발전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데 성공, 오는 19일(목)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력산업 관계자와 내외신 기자를 초청해 기술발표회 및 시연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엠피연구소가 개발한 '이엠피 스마트전자발전기술'은 상하 상호 역방향 코일에 직류전원이 공급되면 유도기전력에 의해 출력라인으로 교류가 유도되는 원리로, 여러 개의 계자코일과 전기자코일을 적층한 발전유닛을 통해 전력발전량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전자전기분야의 획기적인 '편승이론'을 구현한 첫 사례다.
 
이번에 개발된 '이엠피 스마트전자발전기'는 반도체 컨트롤러를 통한 전자회전식발전시스템으로 여러 개의 쌍둥이 발전유닛을 병렬로 확장할 수 있게 설계돼 초기 공급전력보다 수십배 이상의 고품질 전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전력수요량에 맞춰 발전모듈 크기와 갯수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전자발전기 개발책임자인 이엠피연구소 유성권 연구소장은 "스마트전자발전기는 발전유닛을 병렬로 연결하면 원하는 용량의 발전유닛그룹을 만들 수 있고, 대용량을 원하면 그룹끼리 묶어 발전량을 마음대로 확장할 수 있어 4차 산업혁명의 맞춤형 에너지 솔루션에 꼭 필요한 전력공급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엠피연구소는 '스마트전자발전기'가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공해가 전혀없고, 전력생산량에 따른 발전시설 면적은 물론 건설비용 면에서도 기존 발전설비나 발전소의 수백~수천분의 1에 불과해 스마트하고 컴팩트한 차세대 친환경 발전설비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엠피연구소는 전자발전기 시제품 시연에 성공함에 따라 조만간 제품화 단계에 돌입, 2019년까지 가정용, 자동차용 전자발전기를 양산한 후, 2020년까지 산업용, 해양-선박용 발전기 상용화시킨다는 중단기 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찬희 이엠피연구소 대표는 "이번에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전자발전기는 발전효율과 전력생산량이 기존 태양광이나 풍력발전보다 수십배 강력하고, 가격과 확장성도 뛰어나 수년내에 화력-원자력발전을 대체하는 신재생에너지 동력원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연내에 생산과 국내외 판매를 전담할 협력사를 선정, 세계 최고의 전자발전기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엠피연구소는 지난 2015년 설립된 이후, 전자발전기 개발에 매진해 온 신재생에너지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이다. 핵심개발자인 유성권 연구소장은 1999년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꾸는 발전기 개발을 시작으로 터보풍력발전기, 플라이휠 발전기, 스마트 전자발전기를 개발, 600여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제1회 민족평화상, 2017 혁신인물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세계수준의 전력산업계 브레인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게 현실성이 있는건지,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상용화가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출처 이엠피연구소 보도자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