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현정의 뉴스쇼] 금태섭 : 50% 물갈이? 수치 아닌 질의 문제
게시물ID : sisa_6609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문빠아닌안까
추천 : 5
조회수 : 1303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02/10 16:41:52
★ 오늘 최재성이 뉴스1 인터뷰에서 밝혔듯이 문대표의 뉴파티플랜에는 물갈이나 정풍운동이 들어가 있지 않았죠. 아무리 봐도 몇 년 전부터 물갈이 부르짖던 이철희 작품인 거 같은데 시원한 해명이 없네요.


2016.02.10. [노컷뉴스] [CBS 김현정의 뉴스쇼] 금태섭 "야권연대? 지역구별로 답이 나올 것"
http://www.nocutnews.co.kr/news/4545293

-서울 민심, 민생 경제 하소연 많아 
-50% 물갈이? 수치 아닌 질의 문제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3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서갑 예비후보) 

(전략)

◇ 김현정> 더 많이 변하고 더 많이 개혁해야 된다. 그래서 그런가요? 지금 더민주에서는 현역물갈이 얘기가 나오더라고요. 뉴파티위원회의 이철희 위원장이 한 인터뷰에서 '40~50% 현역 물갈이 해야된다' 이런 얘기를 했는데 이건 개인 생각입니까? 아니면 뉴파티위원회의 공식적인 논의사항입니까? 

◆ 금태섭> 저희가 여러 가지 논의를 하지만, 어떤 퍼센테이지를 정해놓고 사람을 바꾸자는 것 보다는, 그런 과정을 통해서 그 당의 문화를 정말 바꿔야 된다. 단순히 정부나 여당에서 하는 비판하는 것을 넘어서 국민들이 힘들어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구체적인 대안들을 내놔야 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인물, 구호, 문화, 저희가 해 왔던 관행 이런 모든 것을 바꿔서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 그런 취지로 말씀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 김현정> 그러니까 40~50%를 인위적으로 수치를 정해놓고 이 정도는 갈아야 한다, 이 말씀은 아니시라는 말씀이세요? 

◆ 금태섭> 그게 매번 선거마다 여당이건 야당이건 그만큼씩 바뀌었다, 저희가 바꾸는 것의 퍼센테이지가 문제가 아니라 그 질의 문제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 김현정> 질의 문제다?

◆ 금태섭> 네. 똑같은 얘기에, 똑같은 태도를 취하면 100%를 바꿔도 호소력이 없을 것이고요. 과거의 태도를 바꾸고 저희가 정말 믿음직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김현정> 그럼 결과적으로 물론 40~50% 딱 선을 그어놓고 바꾸는 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열심히 이 기준 잘 세워놓고 정확하게 바꾸다 보면 한 반쯤은 바뀔 것이다, 이런 예측인 건가요?

◆ 금태섭> 글쎄요. 제가 지역구를 뛰는 한 선수의 입장에서 전체적으로 몇 퍼센트가 바뀔지 모르겠는데 어쨌든 사람의 문제에 있어서도 정말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국민들이 다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려면 많은 변화가 필요할 겁니다.

▶이후는 야권연대 얘기인데 마찬가지로 횡설수설해서 들을 게 없고, 오늘 인터뷰에서 건진 건 이철희의 40~50% 물갈이 발언은 과거의 사례를 보고 예측한 것이고, 사람 숫자가 아니라 질적으로 좋은 사람으로 바뀌어야 된다는 뜻이라는 해명 같네요. 그런데 금태섭이 신기남보다 좋은 사람인가?
출처 2016.02.10. [노컷뉴스] [CBS 김현정의 뉴스쇼] 금태섭 "야권연대? 지역구별로 답이 나올 것"
http://www.nocutnews.co.kr/news/4545293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