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괴수의 크기
거대괴수와 히페리온이 나란히 항해중인 사진입니다. 육안으로만 봣을때도 엄청난 크기차이네요;
히페리온 길이와 거대괴수의 길이가 적어도 10배정도 차이가 있어보입니다.
길이차이로만 보면 별로 차이가 안나보이지만, 부피로 따지자면 히페리온의 1000배나 되는 엄청난 크기입니다.
그리고 히페리온은 납작한데 비해 거대괴수는 아주 통통하게 살이 올라와 있네요
적어도 부피가 히페리온의1500배 정돈 될껍니다
히페리온이 일반 전투순양함과 비슷한 크기라고 가정하면 그 길이는 500m
그렇다면 거대괴수는 지름 5km 으로 일반 소행성보다 훨씬 큰 크깁니다.
(히페리온과 항해중인 거대괴수)
거대괴수의 수송량
거대괴수의 수송량을 알아보려면 비교할만한 대상인 전투순양함의 수송량을 알아봐야겟죠
블리자드 Q&A 에 따르면 일반 전투순양함은 정원이 6000명 정도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렷다 싶이 거대괴수의 부피가 전투순양함의 1500배라고 가정,
그러면 테란 기준으로 거대괴수의 수송량은 9000000명 즉 거대괴수 한마리에 9백만명이 탈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잘 이해가 안가신다면 예를들어 드리죠
울트라의 크기가 해병의 약 15배 부피는 225배
즉
전투순양함 한기에 해병이 6천명 들어갈수 있다면
거대괴수 한기에는 울트라가 4만 마리 들어갈수 있다는겁니다.
(코랄 침공을 마치고 거대괴수로 돌아가는 엄청난 숫자의 저그)
거대괴수의 위력
블리자드에서의 자세한 언급은 없엇으나
거대괴수의 위력을 알수 있는 장면이 캠페인중 나왔엇습니다.
코랄 침공전 중간중간 투항해온 무리어미들에게 케리건이 테란행성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자치령의 최신함선을 제작중인 존투르2 행성과 자치령 군수생산 중심지인 미스태프 행성이 대표적이죠.
각각 라일로스,킬리사라는 무리어미가 이 행성을 베어글리스가 벌레먹듯 손쉽게 감염시켜버립니다.
발달된 도시가 있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행성도 거대괴수 한마리로 정복이 가능햇던 겁니다.
케리건이 거대괴수 한마리를 거느리고 다니는데 감히 하찮은 아랫것들이 하나 이상을 거느리고 다녔겟습니까.
(단 킬리사는 공중특화로 거대괴수가 여럿) 정리하자면 케리건과같은 강력한 존재가 없어도 거대괴수 하나로 왼만한 행성은 정복 가능하단 겁니다.
거대괴수의 자체 전투력도 어마어마 할껍니다
전투순양함 같은건 그냥 촉수로 한방이면 박살나 버릴것입니다.
거대괴수ver. 야마토포라고할수있는
생체플라즈마 포는 테란전함은 물론 프로토스 전함도 격추되거나 치명타를 입히게 되겟죠.
방어력도 바이킹의 포격에도 끄덕 않는걸로 봐선 어마어마 할것이구요.
모선함대에 깝쳣다가 순ㅋ삭 당한 경력이 있지만
그건 말그대로 모선으로 이루어진 함대에 깝쳐서 그렇지 모선과 1대1 영혼의 맞다이 뜨면 이길수 있을삘입니다.
(시바 아무도 나를 막을순 없으샘 ㅋㅋ)
지금 생각해보니
캠페인 영상을보면 코랄이 너무쉽게 무너진것 같지만
이처럼 엄청난 수의 거대괴수가 포위하고
다른데 출장가있는 자치령 함선의 지원을 막고있엇는데도 불구하고
(우주류 낙하주머니!)
이런 막강한 거대괴수를에서 다수 보유하고도 궤도진입을 생각조차 못하게한 코랄의 궤도 방어막이란;;
수백만개의 낙하주머니를 격추시키는 위엄을 보여줍니다.
케리건이 적접 내려가 부패 주둥이를 지키지 못햇다면 코랄행성 침공은 처참한 실패로 끝났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