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룬 페이지 요약
룬 설정 창에 가서 개별적으로 보면 이상하지만, 게임 내에 들어가면 목록처럼 쫙 펴집니다.
선호하는 포지션 순서대로 내려옵니다만, 네, 보다시피 탑 라인은 없죠.
탑은 도저히 사람이 가는 라인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네.
주 포지션이 정글러임에도 불구하고 탑만 서면 우리 정글 탓이 절로 나오는 (라인이 사람을 만든다.) 압박감 때문에 정신병 걸릴거 같아 왠만하면 탑은 안 갑니다. 그럼에도 어쩔수 없이 탑을 가야 한다면 올인원 룬페이지를 뒤적거립니다. 일명 변태 룬이라고도 합니다. 방어 올인 룬을 들고 리븐한테 "저 변태색기"라는 말을 듣는게 취미입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그냥 참고로 봐주세요. 이런 룬을 쓰는 심해도 있구나 하구요.
1. 정글러 룬 모음
요새 성장형 정글이 대세다 보니 빨강과 보라 빼고는 성장형 방/마방 룬을 끼고 있습니다. 이블린은 빼구요.
제가 이블린 모스트다 보니.... 따로 챙겨놨습니다.
2. 서폿 룬 모음
서폿룬은 구분하기가 쉽죠. 탱커서폿(알리 브라움 트런들 등등), 마관서폿(브랜드 벨코즈), 이속로밍(잔나), 쌍관견제(소나)
원래 소라카 전용룬도 만들어 놨었는데, 지금은 버렸습니다. 예전에 너프 전에 실컷 꿀 빨았는데 이제는 소라카를 놔주려구요.
3. 원딜 룬 모음
깡AD룬, 공속룬, 흡혈룬 컨셉으로 세가지 입니다.
4. 미드 룬 모음
사실 미드 포지션부터... 제가 갈 일은 없습니다만 구색만 맞춰놨습니다. 정글, 서폿, 원딜 세 라인을 주로 선호하고 이게 안 되면 그 다음으로 미드를 가는 편이거든요. 미드 자체도 AP위주로만 갑니다. 아직 제드, 탈론같은 AD미드는 중급전에서만 만져보고 써보지 않았는데 언젠간 써볼일이 있겠죠.
5. 올인 원 모음(이라 쓰고 예능 룬이라 읽는다.)
방어 올인 같은 경우, AD라이너 상대로 "변태자식" 소리 듣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만 가끔씩 람머스 정글할때도 사용합니다. 이 룬을 들고 상대 마이 정글 멘탈 승천 시키고 골드로 승급했던 게임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마저 올인은 상대 조합에 AP가 많을 경우 써봄직한데 혹은 갈리오를 쓸때 사용하면 좋겠지만, 제가 갈리오는 써본 일이 없어서 페이지만 만들어 놨습니다.
체젠 올인, 제가 소라카 전용룬으로 쓰던 룬입니다. 최근 서폿 챔프 중에 소라카를 픽하는 일이 없어져서 자리 이동을 시켜놨습니다. 소라카를 쓰거나, 그 외 체젠 변태 챔프(문도라든가, 문도라든가, 문도같은,)를 실험적으로 쓸 일이 있으면 써보려고 만들어놨습니다.
쿨감 올인, 여기쯤부터 올인 시킬 룬 조합이 생각나지 않아 대충 만든겁니다. 마나 걱정이 없으면서 스킬 펑펑 쓸만한 챔프를 쓸때나 예능용으로 해볼까 합니다.
골드 올인, 티끌모아 부자 되자. 라는 컨셉의 룬이지만 몇년째 쓸 일이 별로 없네요. 어쩌다 한번 쓸때면 라인전부터 무너져서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 많습니다.
휴, 이상입니다.
한번 정리할 때마다 시간이 휙휙 지나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