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선의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는 가중처벌을 쎄게 때려야 한다고 생각
게시물ID : humorbest_66397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한번만기회를
추천 : 66
조회수 : 4291회
댓글수 : 1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4/22 13:12:41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4/22 11:24:16

선의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 혹은 묻지마 범죄는 그 처벌을 훨씬 강하게 해야 한다고 봄니다.

 

공포게에 올리는 이유는 일반적인 범죄보다 선의를 대상으로 혹은 묻지마범죄의 무서움을 알리기 위해서 입니다.

 

예를들어 은행 atm기계에 일부로 지갑을 흘린 후 선의로 그 지갑을 찾아준 사람에게 돈이 없어졌다며 오히려 가해자로 몰고가는

범죄가 유행했었고 인터넷에서도 난리가 났었죠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짐을 들어달라고 하고 으슥한곳으로 가 납치를 하는 범죄들도 예전부터 있었구요

 

부부싸움을 말리다 되려 가해자로 몰려 신고를 당한다거나

 

기타 정의감 혹은 선의로 남을 도와줄려다 가해자로 몰려 법적책임을 지게 된다면

그건 그 사건 하나로 끝나는게 아닌 진짜 어려움이 처한 사람들을 돕지 못하게 하는 일이 됨니다.

 

소매치기 강도 도둑 이런 범죄는 1:1 범죄로 범죄를 당했을때 혹은 그 범죄를 다른사람이 알았을때 이런 조심해야겠다

안전장치를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끝이나지만

 

선의를 이용하는 범죄는 역시 다른 사람은 도와주면 안되! 위험에 처해도 모르는척이 하는게 답이다 하는 생각을 사람들에게 심어줌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속상하고 화가 났던 범죄중 얼마전 기부단체인 사랑의열매 로 사람들 뒤통수를 제대로 친 사건이 있었죠

이건 진짜 엄청난 범죄라고 생각이 듬니다. 선의로 다른 사람을 돕기위한 순수한 마음을 이용해 뒤통수를 쳤다면 그 자체만의 범죄가 아닌

기부에 대한 인식자체를 변화시키게 됨니다

 

요새 기부를 하자는 말에 가장먼저 들려오는 대답은 내가 기부한 돈이 어려운 사람에게 간다는 보장이 없다 이고 이에 할말이 없습니다.

 

또한 묻지마 범죄역시 마찬가지라고 봄니다.

 

원한관계에 의한 범죄는 인과가 확실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수긍할 수 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도를 통해 개과천선을 할 가능성도 있고 자신의 죄를 반성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묻지마범죄는 이런 가능성이 없으며 사회전반적으로 사람에대한 두려움을 심어주게 됨니다.

 

개인적으로 묻지마 범죄와 선의를 이용한 범죄는 일반범죄취급이 아닌 가중처벌을 강하게 때렸으면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