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새누리 김용남의원이 "의제에 관련 없는 발언하지 마" 라면서 삿대질 하고 소리침
의장은 계속 양측을 말리고 은수미 의원이 "의제에 관련있다는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소리 지르지 마십시오. 왜 삿대질을 하십니까? 저는 의원님께 개인적으로 뭐라고 한 적 없습니다."
김용남 "그렇게 한다고 공천 못 받아요!"
은수미 "지금 뭐라고 하셨습니까? 저는 이것에 대하여 사과를 받아야겠습니다. 정확히 '그렇게 한다고 공천 못 받아요' 라고 하셨습니다. 의원님께선 공천때문에 움직이시는지 몰라도 저는 그렇게 행동하지 않습니다. 왜 동료 의원에게 삿대질을 하시고 명예훼손을 하십니까? 아무리 당을 달리한다고 하여도, 동료 의원으로서 합리적 절차를 거쳐 사회적 통합을 이뤄야합니다"
김용남: (잠시 잘문 막히고 있다가) 지금 이게 사회 통합을 위한 행동이에요?
은수미: 사회 통합을 위한 민주적 절차를 모두 지키고 있습니다. 직권상정에 불법적인 요소가 있다는 논란은 있어왔지만, 필리버스터에 불법적인 요소가 있다는 이야기는 전세계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저도 실시간 받아 적은게 아니라 듣고 나서 기억에 따라 적은거라 워딩이 정확하진 않을겁니다.
다만 대강의 논조는 저런식이었네요.
김용남 의원 수원이 지역구입니다.
수원 거주하시는 분들은 부디 김용남 의원의 저런 행동을 기억하고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