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티모충의 ap티모 나름 공략(다이아5레기)
게시물ID : lol_66659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글쓴이멍청이
추천 : 3
조회수 : 501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6/11/29 23:05:44
일단 다이아5티어 티모충입니다..
시즌 중반에 일반 돌리다가...떵컴이라 울팀들 다시하기 하고...저는 징계먹어서 테두리는 못받았지만ㅠㅠ
(이상하게 일반이 참 잘팅깁니다...다시하기 참 좋은듯 나만 게임 대기시간 가지면 되니까!)

여튼 다이아까지 티모만 350판 가량하면서 ap만 음...150판정도 하고 ad는 200판가량 하면서 느낀점이나 이런걸 써서 실버티모충 골드티모충 플레티모충님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해서 씁니다.

일단 ap부터 보자면(전 주로 쿨감 티모충을 애용)

Ap절대 절대 구리지 않습니다.
물론 라인전에서 스노우볼링 굴리는것에는 어려움이 없지는 않습니다만 대치구도에서의 강력함으로 역전을 의외로 자주하기도 하고 유리하면 굳히기도 꽤나 좋습니다.

제가 했던 ap티모충은

상대가 저보다 라인전이 쌘 케릭일때 자주 애용했으며 쉴드류가 없는 챔프들을 상대로 자주했습니다.
(EX. 제이스 케넨 등)

스킬
QEW였으며 주로 평타보다는 약간이나마 긴 Q로 졸렬하게 미니언 뒤에서 견제해서 피빼고 라인은 당겨서 갱으로 크는 방식
혹은 버섯으로 라인만 클리어하며 버티는 방식 2가지 방식으로 버텼습니다.

주의점
Ap티모는 저얼대 라인전이 쌔지않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머리통 박살나기 쉽고, 압도하기는 어렵습니다.(반반이 주목적)
그렇기 때문에 ap티모는 cs차이가 20개이상 안벌어지는걸 목표로 운용했습니다.

운영법
라인전을 사리고 사리고 사리고 해서 안죽고 컸다면 라인전이 대부분 길게 가기 때문에 템이 잘나옵니다.
리안드리-마관신+@가 나왔고 11렙까지 죽지않고 잘 버텼다면 버섯이 꽤나 자주 쿨이 돕니다.
이때부터 티모는 다이브에서부터 안전해지고(버섯이 너무많아 정글러가 오다가 포기 혹은 오더라도 살아갈 가능성 상승)
라인클리어가 준수해집니다.
그리고 한타로 가게 된다면 주로 듣는 얘기는
"티모버섯은 하등쓸모가 없는 쓰레기다"
"탐지기를 돌리면 개이득 돈벌어다주는 송이버섯"
이정도 겠지만 의외로 다이아도 모르는 것이 탐지기를 돌리는 상대에게 버섯을 던지면 그 버섯이 대략 1.5~2초정도는 터지는게 가능합니다.
즉 한타시작하고 바로 빨간걸 돌린다고 해도 깔려있는 버섯만 무쓸모일뿐
한타도중에 던지는 버섯은 터진다는겁니다.
안터지더라도 상대편은 신경쓰게 되는거죠.
그걸로 딜러와 탱커의 사이를 갈라두고 탱커를 딜러와 같이 잡으면 딜러3명이고 2명이더라도 딜에서는 원딜을 상회하는 지속딜을 가진 티모팀이 거진 탱커를 먼저잡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타에서도 꽤나 고승률이 보장됩니다.
한70%정도?

두번째 대치전의 경우 2가지가 있는데 바론/용에서의 대치전과 라인에서의 대치전이 있습니다.
바론/용에서의 대치전에서는 상대 핑와 개수를 확인하고 핑와를 수시로 지워야합니다.
여기서 꿀팁을 주자면 라인전이 끝나면 꼭 바론에 수시로 버섯을 무한으로 깔아주셔야합니다.
 지워도 깔고 지워도 깔고 하면 언젠간 밟던가 포기합니다.
상대가 포기하면 바론먹고 안포기하면 언젠간 밟아요.
대치전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속 끊임없이 쿨돌때마다 박아야합니다. 그러면 언젠간 상대 핑와는 다 떨어질거고 탐지기 믿고 싸우는데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탐지기 돌리면 박혀있는건 기능이 꺼지지만
던지는건 터집니다.(이게 의외로 핵꿀딜)
이 다음은 아시겠죠..?

라인 대치전에서는 간단합니다.
밀려있다면 타워 뒤쪽에 넉넉히 깔아두시고(상대 시야밖 2~5개) 그 다음 버섯들은 쿨마다 앞에 미니언에 맞춰서 던져줍니다.
그러면 상대가 견제를 못합니다.
핑와를 박는다? 그럼 뒤에 깔아줍니다. 혹은 그래도 가끔은 던져줍니다. 심리적효과 상대가 쫄아서 빼는데 그때가서 핑와를 깨부수면 이득 못깨도 시간은 법니다.

반대로 공성하는 대치전이면
마찬가지로 타워쪽 미니언에 맞춰서 터트린다는 생각으로 던져주세요. 여기서 재밌는건 상대 입장에서는 타워에 버섯이 보이기 때문에 핑와를 안박습니다.
그러면 고스란히 버섯이 다 터지고 체력빠지고 집에갑니다.
그러면 그때 싸워주거나 타워를 치면 상대는 못막는 경우거나 혹은 에라 모르겠다. 하고 이니시를 합니다.

이때 주의점이 티모는 타워를 계속치면 안된다는 겁니다.
Ap티모는 핵물몸이기 때문에 원딜이 타워 칠때 뒤에 있고 버섯만 던져주면 됩니다. 상대가 다빠진다면 쳐도 되구요.

이렇게 얘기하면 질문이 티모를 점사하지 않나요 하는데
다이아까지 그런경우 거의 못봤습니다. 이유는 포지셔닝을 원딜 뒤에서 잡고 탱커를 잡기 때문이죠.(브루져도 포함)

상대 딜러물러가면 물몸 티모는 ap딜을 못버티고(미드 딜) 걍 죽어버리거든요...

마무리
Ap티모는 변수창출에 뛰어나고 변수차단에 뛰어납니다.
그럼 단점이 뭐냐 그 변수창출이 자기 똥으로도 창출된다는 거죠..
티모가 질때는 티모가 망하거나 아님 다른라인이 핵폭탄급 똥을싸거나...
티모는 티모를 고른 순간부터 책임이 뒤따릅니다.
리븐이 리븐을 고른 순간부터 개똥이거나 캐리거나 둘중 하나인거마냥(물론 버스도 타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래도 나름 좋은 챔프이니 한번 써보시는걸 추천하고 싶어 적어봤습니다...

너무 길어서 안읽으실 수 있지만 요청이 있다면...2부는 ad로...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