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티모충의 ad티모 공략
게시물ID : lol_6666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글쓴이멍청이
추천 : 0
조회수 : 780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6/11/30 20:34:26
안녕하세요.
다이아5레기인 티모충입니다..

이번엔 ad티모를 하려고합니다.
어줍잖은 공략이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1.템트리
Ad티모의 템트리는 거의 정립이 되있다고 생각합니다.
1.선얼망
2.선총검

선얼망의 경우 안정적인 체력과 공격력(적지만)
선총검의 경우엔 유지력과 액티브가 있습니다만...
이 두 템트리의 공통점은 약한 타이밍이 너무나도 명확하다는 점입니다.

선얼망의 경우엔 1200원 장갑만 있을 경우 자칫잘못하면 라인전이 약하고 각보기가 어려우며 가격이 꽤 높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으며
선총검의 경우 완성되기 전 템인 빌지워터의 미약한 흡혈률과 보정받지 못하는 체력으로 인하여 딜교환에서 불리하게 흘러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템 선택에 심혈을 기울이셔야하는데
선얼망의 경우는 대부분의 경우에 이용이 가능하나.
선총검의 경우 블라디를 제외하고 에코를 상대할 때에를 제외하고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로는 블라디의 경우와 에코의 경우엔 딜도 출중하지만 조건이 붙고(블라디 q3스택딜/에코 3스택 맞추기) 유지력이 주가 되는 챔프들이기에 이 조건을 피할경우 유지력이 좋은 총검이 좋으며 블라디의 w그리고 에코의 e는 얼망에서 어느정도는 자유롭기 때문에(케넨은 ap가 더 좋음) 그렇습니다.

물론 블라디나 에코도 얼망이 나쁘다는것은 아니며, 선총검이 약간이나마 더 좋습니다.(취향차이)

그 이후는
선얼망일경우
신발-루난-스태틱-팬댄-총검이 있습니다.
애초에 저는 ad티모는 기동력을 한껏 이용한 스플릿푸셔라 이해했고 이점에서 총검보다는 루난과 스태틱으로 빠르게 라인을 밀고 팬댄으로 딜감소를 노리는 것이 좋다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에비해 총검의 경우엔
신발-루난-얼망-스태틱-팬댄입니다.
이 이유는 유지력이 좋다고는 하나 얼망이 없을 경우에 체력적으로 상대의 딜을 버티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얼망을 루난 이후에 혹은 상황이 넉넉하고 룬이 맞추어져 있다면(공속19룬) 총검이후에 얼망도 좋은 경우의 수입니다.

다만 이 템트리에서 팬댄을 빼고 밴시를 가는 경우나 가엔을 가는 경우가 왕왕있는데 이경우엔 봇과 미드가 너무커서 딜을 팬댄으로 차감하더라도 너무 강력하다면 가는것이 좋다고 판단해서입니다.

2.라인전
대부분 티모충분들이라면 라인전을 굉장히 공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하면 머리통깨지고 다른 유저에게 티모충이란 소리를 듣고 부들부들할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려야합니다.
다만 우리가 나대도 유리한 사이클이 있는데 얼망은 자벨+1200원고무장갑이후이고 총검은 총검이 나온 이후입니다.

그때부터는 나대도 겁날게 없으므로 쭉쭉미셔도되나 그 전은 라인이 빅웨이브(최소 원거리 미니언 10기이상 많을시)와 상대 정글러가 안보이거나 혹은 물몸일 경우가 아니면 나댔다가는 머리통이 가루가 되도록 부숴질겁니다.

애초에 저도 가끔하는 실수이지만 정글러분들이 뒤를 그것도 티모의 뒤를 봐줄리가 없기 때문에 더더욱 사려주셔야한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스플릿푸쉬와 한타참여
대부분 사리다보면 스플릿은 언제하냐/한타는 언제하는가 하는데 적탑은 텔을 들고 저는 점화를 듭니다.
이럴경우 한타참여의 경우엔 저를 기준으로 윗정글일시 무조건 달려갑니다.
그 외에 극단인 봇에서 한타가 일어날 경우 우리팀이 합류하여 4명이지만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뒤로 빼는 방식으로 한타를 하고 상대가 빨려들어오는 경우엔 무조건 달려갑니다.(단 타워를 밀 수 있을 경우 무시하고 타워를 미는게 낫습니다.)
최소한 이렇게 할 경우 손해는 크게 보지않으며 오브젝트 또한 지킬 수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 이유는 이런 양상의 한타일 경우(우리팀은 뒤로 카이팅 적팀은 앞으로 추격) 상대의 딜러 포지션이 앞으로 향하고 우리팀이 마구잡이로 스킬을 던지더라도 상대 딜러가 맞는경우가 왕왕있고 가다보면 체력이 빠지게되고 탱커는 아프지않으니 딜러만 잡고 뺄 수 있고 
죽더라도 상대딜러는 죽기 때문에 혹은 우리팀이 살아날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에(티모의 어그로는 세계제일) 오히려 역이득이 가능한 상황도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스플릿은 언제하느냐
싸우기 전 대치 상황에서는 대부분 정글러 심리상 적정글러가 보이지 않는 이상 혹은 같은팀 탑이 티모충보다 더한 탑신병자인 경우가 아닌한 대부분 대치상태인 라인으로 무빙을 하고 이런상황까지 오면 탑은 대부분 티모가 어느정도 말렸어도(1뎃정도) 얼망이 나오고 상대 탑은 봇을 신경쓰기에 피관리를 하기위해 몸을 사릴 것이기에
라인 푸쉬가 자유로워지고 상대는 제한적이게 되어서 스플릿이 자연스럽게 됩니다. 그러다 싸우면 앞에 쓴거처럼 달려가면 됩니다.

4.특성에 대한 고찰
열광의 너프가 너무나도 뼈아프다 라고들 하시지만 티모에게 어울리는 스펠은 열광을 빼면 천둥 밖에 없으며(ap는 죽불이 더 좋음) 열광을 안들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특성과 룬의 경우 후반에 갈수록 영향력이 낮아지고 특히 키스톤의 경우는 더욱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디나이 위주로 라인을 당기실거라면 열광의 영향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특성이 생기지 않는 이상 계속 열광으로 가시면 될듯합니다.

5.구원 티모에 대한 평가
항심이 구원티모를 한다고 하는데... 구원티모는 계륵이라 생각합니다. 차피 구원은 누군가 한명은 들것이고(주로 서폿) 그에 붙어있는 약간의 체력과 체력회복보다 오히려 티모에겐 슬로우라는 약한 cc가 더 필요하고 생존과 추노에 더 도움이 됩니다.
마치 즈룻이 좋지만 첫코어템으로는 아니듯이(체력보정이 없음) 구원또한 마찬가지이고 중반에 유용성이 있으나 그때쯤되면 이미 구원은 티모보다는 다른 챔프들이 들 가능성이 높기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래도 들고 싶으시다면 상대가 지속딜일시에 드는 것을 추천드리며 상대가 폭딜형일 경우(정글 탑포함) 사는 것은 다이브 당하기가 정말 쉬워집니다.

6.한타 포지셔닝과 마무리
티모의 한타는 암살자들과 마찬가지로 뒤로 들어가거나 한타가 한창진행되어 스킬이 빠진 후진입이 좋으나 대치전 중 붙게 된다면 원딜 옆에서 딜을 넣는게 가장 안전하고 오래 딜을 넣을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이렇게 하다가 상대 딜러가 앞으로 무빙중이고 미드가 스킬이 빠졌다면 앞으로 들어가서 딜러를 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이유는 티모가 아무리 얼망과 팬댄을 들었다고 해도 2명의 딜을 버틸 수 없고 티모가 앞포지셔닝을 잡았을 경우

상대의 어그로는 우리팀 정글 서폿 미드보다 우선순위로 티모가 올라서기 때문입니다.(그만큼 쌥니다 티모를 죽이지 않을시) 물론 티모를 포커싱 하지 않거나 혹은 원딜만 티모를 본다면 조져줍시다.

원딜따위는 백날 쳐까불어도 실명이면 죽이는게 가능합니다.
퀵실들어도 체력적으로 우위이기 때문에 선빵 2-3방 맞는게 아니면 90% 이긴다고 봐야합니다.(베인제외 베인은 60%)

이렇게 해서 ad티모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Ad티모는 너무 대중적이고(물론 티모중에서) 대부분 아는 내용들일거라 생각합니다만 이것만큼은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Ad티모라고 해서 6렙이전에 까불면 머리통 날라갑니다.
적어도 6렙이후에 자벨까지 뜨면 상대한테 수지침을 넣어주시면 됩니다.(그전엔 디나이만)
그거면 됩니다..별거없어요..나머지는 백도어왕이 되는것하나뿐

반응이 어느정도 있다면... 다음은 티모로 미드를 픽하는 경우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정글티모는 안좋아해서..)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