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글쓰고 다시 눈팅족으로 돌아가야겠군요.
게시물ID : gomin_66742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검은잎사귀
추천 : 2
조회수 : 189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3/04/21 15:28:55

오유에 대한 내 생각을 정리해 볼게요.

 

꽤 오랜기간동안 눈팅해 왔지만. 글쓴건 이번이 3번째네요. 그리고 이게 마지막 일꺼 같고요.

 

가능하면 여럿이 많이 봤으면 좋겠지만, 금방금방 묻히니... 볼 사람들만 이라도 보길 바라며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오유는 예전에 정말 재밌는 유머사이트였어요.

 

글 내용도 그렇고 댓글 또한 참으로 재미있었지요. 근데요. 어느샌가 병신력이 충분한 사람들이 하나둘씩 생기더니 이젠 그 수가 하나둘이 아니네요.

 

엄청많아요. 정말로. 댓글 왠만한건 다 읽어보는데 거기에 달린 추천 반대 보면 그 숫자가 적진않네요.

 

솔직히 말하면, 오유는 예전에 색깔을 읽어버렸어요. 사람들도 친절하고, 재밌고, 네티켓도 충분 했었죠. 근데 요새 보면,

 

댓글에 욕은 난무하지. 니들이 예전에 쓰고 읽고 추천하고 깨우침 받았다는 글을에 반하는 행동들은 또 존나게 하시지. 존나 가식적이시네요.

 

툭하면 마녀사냥에 진지드셨에 앞뒤다른 말과 댓글달때 그 시.발 생각 좀 하고 달지.

진짜로 니들이 말하는 유머사이트인데요? 에서면 니들 전부다 진지먹지마.

또 할건해야죠. 아주 좋은자세야 바람직해. 근데 적어도 말이지

니들이 너네 의견에 대해 적어도 책임은 져야 하지않겠니? 어 ㅅㅂ 이게아닌가?하면 줄줄이 댓글 삭제하고 튀고. 익명댓글을 쳐 달던가.

그리고 익명댓글 왜 만들어놨는지 모르냐? 닉밝히시던지. ㅈ까. 하 진짜 할말 엄청많았는데 쓰다보니 또 슬퍼지네요. 왜 이렇게 변했을까요?

제가 삶이 피폐해서 이렇게라도 인터넷에서 유머보면서 웃어요. 근데 언젠가부터 이렇게 여기마저도 피폐해지는 모습을보니 정말 슬프네요.

 

오유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성인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자각하시길 바래요. 성인으로써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옳은말을 하는 사람을 휴지통에 쳐넣는건 무슨 짓거리 일까요. 대한민국사람 냄비근성아니랄까봐 하는 행동도 똑같고.

 

물론 전체에 비하면 소수겠지요. 그런 사람들이. 근데 여러분 특기가 소수자로 전체보는거 아닙니까?

 

몇일전에 경찰 댓글 하나 달았었죠. 근데 대박이더라. 모르면 그냥 닥쳐요. 그리고 그 얇고 잘못된 지식으로 뭔가를 평가하고 이게 맞다 이런식으로

 

유도하지마요. 행여나 정말 모르는 사람들이 그런거보고 아..이게맞구나? 이럴까봐 겁이납니다. 일X에 비유하자면 뭣도모르는 학생들이 일X사이트에서 역사를 배웠다니 하는거랑 비슷한거에요. 괜히 아는척해서 흰색 물들이지말고요.

 

진짜 마지막이라서 할말 되게 많았는데. 쓰면서 다 잊어버리네요. 긴글 읽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긴글 보기싫으시면 요약해드릴게요.

 

1. 오유 옛날이랑 많이 변했다.

2. 뭐같은 이중적인 행동 좀 자제했으면 좋겠다.

3. 댓글달때 책임감을 가지고 달아라.

4. 아는척 하지마라.

5. 옳은말 하는사람 휴지통에 쳐넣지 말아라.

 

가장 제생각에 중요한게 5번인데요. 내생각이랑 달라서 반대줬는대요?라고 하면 할말 없습니다. 근데 오유분들 선입견 있는거 아시죠? 반대댓글에

 

악감정 가지는거? 그냥 기분으로 무개념으로 반대주지말라는거에요. 정말 쓰레기같은 댓글엔 반대투여하세요. 저도 희망사항입니다.

 

무튼 고생하셨어요. 긴글 읽으시느라. 모두 건강하시고 항상 재밌고 유쾌하고 즐겁길 바랍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