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에픽퀘스트는 루크를 잡는데까지 입니다. 그런데 그 뒤에 히든퀘스트라는게 존재해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겠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도 있는것 같아서 소개하면서 이번 천계 업데이트와 연결지어 생각해볼게요.
퀘스트의 자세한 내용은 스포일러라서 생략하고 시작 조건과 대략적인 스토리만 이야기 할게요.
시작은 마계쪽 에픽퀘스트를 모두 종료하고서 천계 황궁에 가면 시작됩니다.
천계반란과 황녀의 탈출, 그리고 NPC들 간의 관계 변화가 핵심이죠. 심지어 특정지역 마을 NPC도 바뀝니다. 이글아이찡....ㅠㅠ
그리고 히든 퀘스트의 보상은 스토리북입니다. 스토리북 리스트를 보면 맨 마지막에 있는 [막간의 이야기 - 노블스카이]가 이 퀘스틔 보상으로 3권을 채워넣는 것이죠. 드랍으로는 구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 천계 업데이트에서 스토리가 진행되어야 한다면 이 히든 퀘스트가 더이상 히든으로 남아있지 않고 표면으로 떠오르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보상은 그대로일까요?
여태까지 던파의 변화를 생각해보면 단종되는 아이템들이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이 스토리북도 단종되어 더이상 획득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업데이트 전에 이 스토리북을 다 수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총 3번의 히든퀘스트를 진행해야 스토리북 3권을 다 모을 수 있지만 집피로도 절반만 쓰면 완료할 수 있는데다가 난이도도 쉽기 때문에 금새 합니다. 피로도가 남아도는 부케릭을 이용하면 더 좋고요.
물론 업데이트와 단종에 대한 것은 제 뇌피셜이기 때문에 장담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적은 노력으로 단종 위기에 처한 아이템을 안 놓치기 위해 아라드를 모험하는 컬렉터들에게 이 정보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