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이어트 중 식욕폭발을 제어하는 개인적인 방법들
게시물ID : diet_669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똘똘이군
추천 : 6
조회수 : 11180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03/27 22:13:11
안녕하세요~
여름맞이 대 지방청소에 여념없으신 분들.
그리고 20년간 묵혀왔던 체내 지방과 작별인사를 하시는 다게분들.
여러분의 안녕을 기원하며
15년 노하우의 식이조절 중 식욕폭발을 제어했던 방법들을 소개해볼까합니다.
사실 뭐 별건 없습니다.
어차피 다이어트라는게 생활습관 개선이기 때문에 교과서적인 이야기밖에 할게 없거든요.

식이조절의 포인트는 각종영양소를 골고루, 먹지 말아야할 음식따윈 없다(그것이 맥도날드 감자튀김이라할지라도)라는 개념을 머리에 심어주는 겁니다.
단, 뭐든 내 몸이 움직일 수 있는 정도로만 섭취하고 그 이상은 음식에 대한, 내 몸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는 생각도 함께요.
결론은 내 몸을 사랑하자 정도 되려나요 ^^


!!!! 식이조절은 총 칼로리도 중요하지만 각종 영양소들을 골고루 먹어준다고 생각하셔야 바른 식이조절이라고 생각합니다.






1. 식사 후 먹는 초콜렛 한조각과 견과류 몇 알(10개 이하)

초콜렛은 취향에 따라 고릅니다.
디저트까지 식이조절에 포함하면 욕구불만이 생기기 때문에 밀크초콜렛이던, 딸기크림이 들었던 아무거나 먹고 싶은걸로 고르세요.
단 크기는 미니쉘 한개정도 크기. 
그리고 각종 견과류(호두, 아몬드, 땅콩, 캐슈넛)들을 작은 접시에 담아서 블랙커피나 홍차, 녹차등과 함께 천천히 디저트 타임을 가져보세요.
견과류는 다이어트시 섭취해야하는 필수 지방산들이 많이 포함되어있고 그깟 초콜렛 한조각 50칼로리정도는 먹어줘도 살빠지는데 크게 지장없습니다.
특히 식이조절하시는 분들 식단을 보면 채소와 닭가슴살 삶은 달걀 바나나 이런식이라 식후 초콜렛 한조각과 견과류, 차 한잔은 정신적으로 크게 위한이 된답니다.




2. 진짜 먹고싶은 음식은 딱 두 숟가락 까지만 먹기.

예를 들어 매정한 식구들이 다이어트중인 나를 두고 탕수육을 시켰어요.
그럼 가서 두어개 집어드세요. 큰 걸로. 그걸로 살 안쪄요.
하루 매끼니 그러면 좀 살빠지는게 더뎌지겠지만 속도에는 크게 차이가 없어요.
물론 한두개 집어먹다보면 정신줄이 끊어지고 핫!하는 소리와 함께 눈앞에는 빈접시가 있을 수 있어요.
옥주현이 그랬다더군요? 알고 있는 맛인데 먹을필요가 없다.
아니죠. 우리는 알고 있는 '맛있는' 맛이라 더 먹고싶은거 아니겠습니까?
따라서 이렇게 생각해봅시다.
맛있는걸 맛봤으니 됐다. 굳이 배부르게 먹을 필요는 없지.
근데 남들 먹는거 맛만보는 치사한 사람이 되지 않도록 외식자리에서는 주의합시다!





3. 식사 시간 외에서 배가 고프거나 입이 심심할 때는 한입만 먹기.

우유 한모금, 치즈 반조각, 견과류 두세알 정도 공산품이 아닌걸로요, 한입씩만 드세요. 괜찮아요 살 안쪄요.
사실 저는 감자칩도 한개 꺼내 먹고 막 그러기는 하는데,
식이조절을 잘 하고 계신다면 공산품은 혓바닥이 아려서 많이 먹기 힘드실 거에요.
그냥 한개 먹고 아 맞다 이런 맛이었지. 아 짜. 아 달아. 이러고 물이나 차 종류 한 컵 드세요.







제가 수년산 경험한 각종 다이어트방법들과 주변의 먹어도 살안찌는 여러 닝겐들을 관찰한 결과. 포인트는 이거더군요.
살안찌는 닝겐들은 정크푸드를 먹어도 입이 짧아서 다 안먹고 남겨요.(세상에...)
빼빼로 하나 뜯으면 두세개 먹고 질린다며 냉장고로 바로 넣더군요.

그러니까 우리는 입짧아서 어르신들께 복달아난다는 소리를 들어야만 하는 겁니다.

그리고 저렇게 욕구해소를 한다고 해서 3개월에 빠질게 5개월6개월 걸리고 그렇지 않더이다.
어차피 식이요법은 습관을 바꾸는거라 한두달에 해결될 일이 아니므로 장기전에 적합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너무 절식해서 정줄놓고 치킨 시키고 배달 올 시간에 편의점으로 달려가삼각김밥 세개랑 컵라면 한개 삼립빵 세내게에 감자칩이랑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콜라 사다가 한번에 흡입하고 입이 느끼해서 중국집에 전화해 짬짜면 시켜놓고 흡입시간에 공백이 생기니 맥도날드 달려가 감자튀김 시켜먹으며 만화책 보는 불상사가 없도록 말이죠. (그래요, 제 이야기였어요. ㅎㅎㅎ)

우리 모두 화이팅!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