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사 아이템 세팅에 관한 한가지 이야기.
게시물ID : mabinogi_669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개구리군
추천 : 0
조회수 : 46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4/06/24 07:34:57
1. 방어구

일단 전사라면 갑옷을 입어야 합니다. 물론 싼 갑옷들은 보통 룩이 추하긴 합니다만, 초반에는 로브로 뒤덮는 것만으로도 그 추한 룩을 어느정도는 상쇄가 가능합니다.(의장탭 사용하시는 분들은 논외로 칠께요)

세공까지 따지고 들어가면 돈이 초보들이 생각할만한 돈이 아니게 되니까 인챈과 개조 위주로 말씀을 드리자면

처음 갑옷은 승임갑(승리의 임프)에 나머지 부위도 크게 부담가지 않는 폭자(폭스 자이언트) 수준, 혹은 접두를 강옥으로 시작하셔서 인챈 수준을 올려주면 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차근차근 세트 갑옷을 맞추게 되는데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스틴 세트 - 폭발저항이 기본적으로 붙어있으며 금속염앰을 통하여 생각보다 멋진 룩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세트 - 비교적 싼 가격에 비싼 인챈트가 발려있는 갑옷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룩도 나쁘지 않구요.

그외의 세트는 너무 비싸서 저도 엄두 못내겠어요 정말.ㅠㅠ

인챈트는... 추천이라기 보다는 제 인벤토리를 보면서 설명만 드리도록 할께요.

mabinogi_2014_06_23_001.jpg

개념의 어벤저를 달고 있습니다. 접두가 기초가 아니라 개념인 이유는, 기초 인의 최대 옵을 뽑아내기 위해서는 플레이어의 타이틀이 '컴뱃 마스터'로 한정이 된다는 겁니다. 

예전에 제가 접기전까지만 해도 전사계열은 이게 최고였긴 했는데, 요즘은 컴뱃 마스터는 씹어먹을 정도로 좋은 타이틀이 많이 있기에 개념 인 자체가 최곱니다. 

접미 어벤저야 말할 이유가 없을 정도로 중갑 최고의 접미라 생각합니다.

mabinogi_2014_06_23_002.jpg

투구는 각진 손재주나 덩굴 손재주를 추천드렸는데 덩굴쪽이 약간 더 좋습니다. 덩굴 인챈의 옵션은 운 20감소, 크리티컬 15퍼 증가로서, 각진보다 크리티컬이 1 더 높게 붙는 셈이 됩니다...만, 운 스텟은 럭키 보너스(럭키, 빅럭키, 휴즈럭키)에 영향을 줍니다.

어느쪽이 좋은가는 개인 차이가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 가격은 덩굴쪽이 더 높습니다.

mabinogi_2014_06_23_003.jpg

플릿(재빠른) 자작을 추천드립니다. 자작 혹은 우아한을 착용을 하는데 자작은 최댐8, 우아한은 크리5가 올라갑니다. 어느쪽이 더 필요한가를 판단하고 선택해주세요.

mabinogi_2014_06_23_004.jpg
광활한 들끓는을 추천합니다.

크리 세팅하시는 분들은 증폭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이건 수리비 5배 증가의 압박이 장난이 아닌지라;;;

2. 무기

처음에는 둔기를 사용하시거나, 브로드소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패는 최소 카이트 쉴드를 사용하시거나 쌍검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그러나, 요즘 전사로서의 최종 아이템은 랜스가 되기 때문에 이쪽으로 너무 큰 투자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어디까지나 초반 세팅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럼 랜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자면...

초보자용 랜스의 경우 수리비가 포인트당 1씩만 들어가기 때문에 비싸거나 수리비가 증폭되는 인챈트를 발라도 큰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랜스 최종템은 데모닉 랜스가 최고이긴 한데, 이건 일단 마스터 랜스를 달아야 쓸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굉장히 비쌉니다. 정말...

그래서 추천드리는 녀석은 나이트 랜스입니다. 

스샷을 보시죠.

mabinogi_2014_06_23_005.jpg
랜스는 데미지를 띄우는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고전적인 스매시와 랜스 차지를 통한 데미지를 뽑는식인데 랜스 차지에 피어싱 레벨이 보정되어서 데미지가 증가되는 방식입니다. 거리만 최대로 벌려놓으면 스매시보다 훨씬 높은 데미지를 이끌어 낼 수 있죠.

나이트 랜스는 데모닉과 같은 피어싱 레벨이 기본 4레벨 달려있습니다.

물론 데미지가 개조가 끝나면 라이언 크로에 비해 약간 낮긴 합니다만 피어싱 레벨 2의 차이는 굉장히 큽니다.

인챈은 블라인드 관통하는을 추천드리는데 데미지, 크리티컬 오르는 것도 있지만, 피어싱 레벨을 총 4를 올려주는 그야말로 랜스 종결 인챈이죠.

장인개조에 행운이 60 이상 발리는 것이 정말 좋은 나랜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개조는 크리티컬 데미지를 늘려주는 R(붉은색)계열로 가주는게 좋습니다. 크리 잘 터지거든요.

타 장비 세공까지 신경쓰는 것은 진짜 돈이 안드로메다로 들어가지만, 무기에는 반드시 세공을 신경써주셔야 됩니다.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옵션은

속성(종류는 상관없음) 4 레벨 이상 증가

이게 붙어야 됩니다. 속성 붙고 안붙고의 데미지 차이는 굉장히 심한 편에 속합니다.

3. 악세

전사의 입장에선 당당한 지진의 악세서리가 괜찮습니다. 세공은 둘째 치고라도 이 악세는 체력을 35나 올려주는 녀석이니 2개를 착용하게 되면 체력만 70이 오르는 어마어마한 결과를 불러오죠.

여기서 '중갑이 왠 악세?'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요즘은 중갑 마스터리를 높게 찍으면 악세서리도 착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 아이템 장만 팁

가급적 스스로 아이템 제작하지 마시고, 인챈과 특별개조, 세공이 되어 있는 아이템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게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