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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4 패치 시스템 개선안이 공개되었다. 지난 8월 9일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4 패치로 변화되는 변경사항을 곧 공개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3일이지난 8월 11일 개발자 와이엇 챙이 소개하는 1.0.4 패치 시스템 개선안이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와이엇 챙은 디아블로3 선임 테크니컬 게임 디자이너로, 디아블로3가 지향하는 게임의 방향과 그 방향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는데, 주요 골자로는 일반 몬스터의 체력 상승과 정예 몬스터의 체력 하락, 일반 몬스터의 희귀등급 아이템 드랍률 4배 상승, 파티 플레이 시 게임에서 마법 아이템 발견과 금화 발견 옵션이 평균값으로 적용되지 않음, 협동 플레이 시 정예 몬스터의 체력이 파티원 한사람당 75%씩 고정 증가, 양손무기의 새로운 특성 추가를 들 수 있다. ■ 1.0.4 패치로 변경되는 시스템 변경사항 요약 ◆ 협동 플레이 1) 협동 플레이 시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매찬)옵션이 파티원 전체 매찬값의 평균으로 적용되던 것이 개개인의 매찬값을 유지하도록 변경 2) 협동 플레이 시 추가 플레이어당 괴물의 체력이 증가하는 비율이 75/85/95/110% 였던 것에서 파티원 한명당 75%씩 고정으로 증가하도록 변경 ◆ 몬스터 1) 일반 몬스터의 체력 5~10% 증가 2) 용사 및 희귀 몬스터 체력 10~25% 감소 3) 일반 몬스터의 마법이나 희귀(레어)드랍확률 4배 증가 4) 괴물 속성 중 '무적하수인 소환' 제거 5) 화염사슬, 보호막 등 상대하기 어려운 일부 속성 조정 중 6) 용사, 희귀 몬스터의 광폭화 타이머와 생명력 전부 회복 시스템을 삭제 ◆ 아이템 1) 61레벨과 62레벨 무기의 기본 공격력 최대 값이 63레벨 무기의 최대값과 같아짐 2) 양손무기만의 강력한 특성을 새롭게 추가, 보조장비를 착용하지 못하는데서 오는 패널티 감소 3) 전설 아이템은 향후 이어질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소개 ◆ 일반 1) 고급 아이템의 장비 수리비 25% 감소 ◆ 직업 : 별도의 블로그를 통해 공개, 현재는 개괄적인 내용만 밝힌 상황 1) 분쇄 같이 적용 효과가 잘 드러나지 않는 기술을 잘보이도록 변경 2) 선호되지 않는 기술들의 상향 (인기 있는 기술과 경쟁할 만큼) 3) 잘 사용되지 않는 룬을 상향하여 다양성을 추구 4) 기술을 사용하는데 과도한 비용이 들어가는 기술 상향 5) 부두술사의 '좀비 들개'와 '덩치'는 대폭 상향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밝혀진 변경안은 전체적으로 현재 인기 있는 기술, 아이템 등만 선호되는 현상을 해소하고 다양성있는 플레이를 유도하는 내용의 것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협동 게임시 받게되는 불이익 (몬스터의 체력 증가, 매찬 옵션의 평균값 적용)등이 대폭 변경되면서 협동 플레이도 개인 플레이만큼 활성화 하려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또한, 현재 용사, 희귀 등급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의 격차가 너무 심해, 일반 몬스터를 제외하고 용사, 희귀 등급 몬스터만 처치하는 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일반 등급 몬스터의 드랍률을 4배 상향시켜 플레이의 다양성을 증가시키는 모습도 보였다. 한편, 블리자드는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전설 아이템, 직업 등 여러 주제에 대한 정보 및 개발자 인터뷰도 소개할 것이라는 앞으로의 계획도 밝혔다.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의 1.0.4 패치 - 시스템 미리 보기 바로가기 ■ 1.0.4 패치 - 시스템 미리 보기 |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25&l=599
댓글에보니 패치일정은 8월 3째주라고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