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재목이 성가셧다면 미안하구요..
사실 테러법은 어차피 통과될거라고 말해왔었자나요. 지금 왜 중단하냐고 화가날수도 흥분될수도 있는데 우리가 모르는 이유가 있겠지요.
그것보다는, 일단 내일 발표한다는 가정하에 말해보겠습니다.
표창원교수님이 "끝까지 믿어달라고, 오직 승리하나만을 생각하고 달려간다고" 했죠?
그렇다면 지금 우리가 해야할일이 흥분하고 화내고 나 이제 더민주 그만 지지할래....인가요?
물론 당황스러운것은 이해합니다만...
지금은 그것보다, 자 내일 발표한다고 합시다. 어차피 필리버스터로 얻을수있는 이득은 다 얻었다고 봅니다.
그럼 내일 발표할때 분명, 국민들의 계속되는 요구에도 어쩔수없이 중단할수밖에 없습니다...라고 하겠죠?
그리고 최대한 테러법이 나쁘다는것을 알지만 새누리가 어차피 3/10일 이후에 통과시킬것이고 선거구획정 등 어쩔수없는 선택이라고 하겠죠?
다시말해. 최대한 새누리의 잘못이라고 말하려고 하겠죠?
자 바로 그때 우리가 해야할일이 생기는것입니다. 사실 필리버스터 흥행도 오유의 역활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해야할일은, 새누리잘못이라는것을 최대한 알리는것입니다.어떻게요? 거기에 대한 기사가 뜨면 댓글달아주고. 추천해주고..
또 언론이 개소리하거나 무내용기사내면 댓글달아주고...뭐 그런것이죠...트윗해주고..
그리고 당에서도 분명 다른 방식으로 하늘이 내려준 이 필리버스터의 흥행을 어떻게든 다른 방향으로 끌고가려할것입니다.
내일 서울공천생중계하죠? 그것 들어가서 원래 하던데로 들어주고 흥행시켜주고 네이버 다음에 실검 올려주고...또 당이 다른 무엇인가를 들고 나오면
똑같이 해주고 하다보면 성공할수있습니다.
물론 필리버스터만큼의 흥행을 못한다해도, 당이 어떻게든 끌고가야죠....
그리고, 오늘 전남공천방송 보셧으면 알겠지만, 사실 여러가지 문제들이 보여요...인물난이 심각해보입니다.
그런 당에서 선거를 준비해야하는것도 있고, 또 다른 방식의 흥행도 시킬려고 노력할것이고...그걸 지지자들이 도와주고 같이 해나가면 되지안을까요..
어차피 이번 필리버스터로 얻을수있는것은 다 얻었다고봄...젊은세대들에게 만이 알렸어요....
자 여기서 중요한것은....내일 발표할때....새누리당때문에 어쩔수없이 중단한다...라는 프레임을 적극도우면됩니다. 그러면 젊은층은 일단 오케이지요.
그러면 이제 그동안 필리하면서 발목잡았다는 50대 이상층만 어떻게 할까를 고민해야겠죠...
내가 하는말이 개소리라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그게 훨씬 더 현명해보이네요...한번 생각해보세요....
나는 오히려 재밌어졌는데요...다음에 어떤식으로 전계될까가 궁굼하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