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종편에서 저 집안 불화가 있기를 간절히 원했지만
우리에게 역시 필요한건 신뢰였네요 지지자든 당직자든 신뢰가 힘인거 같네요
생각보다 신뢰관계 두터운
(물론 저도 김종인 비대위에 대해 조금 비판 했지만 )
------------
문재인 "김종인 전권 필요한 일"
http://m.media.daum.net/m/media/politics/newsview/20160229202359156 -----------
김종인 "더민주 총선 승리 이후 내 역할 더 없을 것"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newsview?newsid=20160229091500081 --------
손혜원 페이스북
야당이 배신의 정치? 누가 누구를 배신하나요? 지지율 안 나오는 지역, 전략공천한 것입니다. 몇번에 걸쳐 조사했는데 계속 지지율이 더 내려가서... 특단의 조치를 한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광주분위기 아시는지요? 총 8명 중에서 6명 탈당하고 우리 당 단 둘 남았습니다. 이번에 광주에서 최소한 4석 만들지 못하면 이번 선거는 실패입니다. 김대표님은 8석 다 이겨야한다고 하십니다.
문대표님과 김대표님 갈등요? 배신요? 혹시 혼란스러운 분들 계시다면 제 이야기만 믿으십시오. 김종인대표님... 다시는 정치 안하신다고 단호하게 거절하신 분입니다. 6개월 간곡하게 설득해서 힘들게 모셔왔습니다.
이 분 오신 그 날부터 우리 당이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김대표님을 폄하하는 사람들은 그러더군요. 영입인사들이 전국을 누비며 더불어콘서트 다녀서 우리당을 살렸다고. 아실만한 분들께서 그런 얘기 하시면 듣는 제가 더 창피합니다.
그런 이야기는 마치 당명을 바꿔서 우리당 지지율이 오른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누군가 김대표님께서 문대표님의 사주를 받는 게 아니냐고 묻습니다.
저는 누구보다도 두 분을 좋아하고 두분을 잘 압니다. 문대표님은 뒤에서 누구를 조정하는 그런 분 아니고 김대표님은 남의 조종을 받아 움직이는 그런 분 아닙니다.
문대표님의 간곡한 요청으로 결국 김대표님 모셔왔고 문대표님께서는 단 이주만에 모든 것을 내려놓고 떠나셨습니다. 생각지도 않던 정치판에 다시 들어오신 김대표님께서는 문대표를 깊이 존경합니다.
우리는 그냥 김대표님 하시는 대로 믿고 따르면 됩니다. 이분의 목표는 총선승리를 넘어 정권교체에 있습니다. 졍권교체없이 경제민주화는 이룰 수 없습니다.
이대로 가면 우리나라가 위험해질 것이기에 야당을 살리겠다고 큰 결단을 내리신 것입니다. 마치 문대표님의 의중인양 위장하며 친노, 비노하는 사람들.
이들 입에서까지 이런 말이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지지율 좋으면 살아나는 것이고 지지율 안나오면 바뀌는 것입니다.
다른 당에 의해 바뀌기 전에 대안을 찾아야 우리가 다시 이길 수 있습니다. 공천을 잘해야 선거에서 이깁니다. 정책, 공약이 바로서야 선거에서 이깁니다. 홍보도 승리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김종인대표님, 흔들림없이 이기는 공천 해 나가실 것입니다. 최고의 정책과 공약들을 진짜선수들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역동적인 선거홍보,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부디 흔들리지 마시고 믿고 지켜봐주십시오. 우리는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