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남법미 직업 설레발
게시물ID : dungeon_676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즈홀릭
추천 : 0
조회수 : 90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1/11/29 21:39:54

현재 설명에 나온 직업은 총 10가지.

1차직업-각성 으로 생각하면 -8가지 2가지가 남는데, 이 부분은 직업이 유래없이 5가지가 되거나 각성이 2가지로 나뉠 수도 있겠네요.


엘리멘탈 마스터 - 엘리멘탈 바머

그냥 전통적인 마법사 컨셉. 각성명은 첼린져가 될 가능성이 높을듯. 아무래도 여법사는 전통적으로 원소를 다스려서 마법을 쓰는 컨셉이고 남법사는 어비스라는 마력의 원천을 통해 폭주시키는 컨셉이라, 어비스 마력의 한계에 도전한다는 컨셉으로 첼린져이지 않을랑가 싶으요.

마도학자 - 빙결사

많은분들이 빙결사를 배메 대응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제 생각은 좀 다름. 무기 자체도 로드를 쓰는데다가, 아직 창.봉 쓰는애들이 없음. 하지만 마도학자와 빙결사는 가죽을 쓴다는 공통점. 마도의 빗자루를 빙결사는 못쓰는이유가 마도 컨셉이 마녀에서 뽑힌건데, 이걸 그대로 쇼타인 남법사한테 적용시키기는 어려운듯. 각성명은 정령사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왜냐하면 저 10가지의 직업명 중 유일하게 두가지만 한문명임. 

소환사 - 언서머너

정령사가 소환사 대응이 아닌건 이 두직업을 보고나서 생각한건데요. 순전히 예상일 뿐인데, 언서머너-마인드컨트롤러 일 가능성이 큰거같음. 단순히 무더기 소환 컨셉을 또 넣기에는 도트 작업량도 많고 그대로 복붙하면 욕먹을테니 아예 정 반대의 컨셉을 하나 넣어버린거 같아요. 오히려 몹을 지배하거나 없에버리는 컨셉 ?!

배틀메이지 - 크로스카운터

크로스카운터 - > 스위프트마스터. 창봉을 쓰는 직업은 안나왔으니 아마 이 직업군으로 나오지 않을랑가 싶네요. 


그리고 의문의 할로우할로우스 - 그라비톤. 둘다 중력관련 네임인데. 도대체 뭐일지 궁금하네요.
최초로 5직업이 나올 수도 있을거 같고.

여하튼 여귀검은 언제나오는건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