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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안녕하세요. 배기음 관련. 몇가지 질문으로 조언을 구해봅니다. 우선 제 차종에 대해서 정확히 적어보겠습니다. 아우디 TT 2000년식 북미형 180마력 콰트로 수동입니다.(콰트로이지만, 180마력 모델입니다.) 그리고 배기 머플러는 순정 그대로이며, 배기머플러는 왼쪽 싱글 한발만 나오는 모습입니다. 흡기는 오픈흡기 필터 되어있구요. 아 참고로 레보에서 스테이지 1 올린 상태입니다. 점화플러그 열가 값 스테이지1에 적합한 다른 제품으로 4개다 교체된 상태이구요. 스테이지1 으로 인해, 230마력 33토크 정도로 제원이 올라간 상태이구요. 우선, 첫번째 질문은, 합법적인 범주에서, 배기음을 우선 키우고 싶습니다.(저 합법이라 하면, 당연히 구조변경이 필요한 부분은 하겠다는 의미 입니다.) 소리의 성격을 날카롭거나 더 저음으로만 만드는것 없이, 단지 소리만 키우려면, 가장 저렴한 기준에서 추천해주실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 방법과 비용을 아시는 범주에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연히 구조변경이 필요하다면 그것에 대한 비용도 따로 언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법의 범주에 들어가는, 걍 소음기 뗴고 다니거나 그런쪽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로 그런쪽은 언급을 하시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흔히 배기 튠이라 하면 하게되는, 밀텍이나, 레무스등 배기 머플러 튜닝 사에서 나오는 제품이 순정품과 무엇이 다르기 때문에, 소리가 다른건지 원론적인 부분이 궁금합니다. 파이프 구경? 촉매의 촘촘한 구멍의 크기? 사운드 제네레이터 같은 부품이 들어가지 않는 이상, 순정품과 튜닝품의 관계에서 무엇이 소리를 다르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