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버텨줘서 고마워요' 필리버스터 만평 '뒤집기' 눈길
게시물ID : sisa_6788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순수나라
추천 : 18
조회수 : 1075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6/03/03 08:21:30
미남현 트윗 바로가기 https://twitter.com/zziziree


20160302134241283790.jpg

온라인 만평으로 유명한 '미남형'의 게시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미남형'(@zziziree)은 야당의 필리버스터 중단 입장이 나온 1일 자신의 SNS 계정에 한장의 만평을 올렸다. 

'버텨줘서 고마워요' 

이 만평은 높은 절벽 위에 성으로 둘러싸인 파란 기와집에서 커다란 바위를 절벽 아래로 밀어뜨리자 아래 있던 파란색·노란색·녹색의 옷을 입은 사람들이 바위를 힘겹게 버텨내고 있고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지켜보거나 응원하는 모습을 묘사했다.


바위 위의 빨간옷을 입은 사람들은 여당, 파란색·노란색·녹색옷은 필리버스터를 진행한 야당 의원들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미남형은 "중단된다고 하지만 아직 계속되고 있고, 그동안 버텨준 이들에 대한 고마움, 많은 사람들의 관심 등을 기록하기 위해 완성한다. 이것이 '우리의 필리버스터' 였다"며 만평과 함께 글을 남겼다. 

일주일 넘게 국회에서 필리버스터가 진행됐지만 현행법률 안에서는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테러방지법을 저지할 수 없는 상황. 네티즌들은 이 만평이 '오늘의 대한민국 모습'을 한 컷에 담았다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상황은 정작 네티즌들의 힘으로 뒤집혔다. 일부 네티즌들이 미남형의 만평을 뒤집어 게시물을 올린 것. 

출처 http://m.nocutnews.co.kr/news/4555559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