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판매하는것만큼 해주면 지금보다 2~300만원 올라도 탈 의향있습니다.
i10
어차피 국내에서는 안팔리니 유럽에서나 만들어팔자가 되버린 현대의 경차라인이죠.
엔진이나 프레임 공유하는 모닝(피칸토)를 베이스로 만들어졌고 1.0가솔린, 1.2가솔린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선 모닝과 동등하게 1.0가솔린(78마력), 1.0가솔린터보(106마력)으로 출시하면 경차시장에 박터짐하나 추가될지도...
유럽판매가가 9950유로(피칸토가 9550유로)이니 국내판매하면 모닝보다 약 4~50만원 더 비싼수준으로...?
1.0가솔린 950만원~, 1.0가솔린터보 1500만원
i20
역시나 국내에서는 볼수없는 유럽 전략형 모델...
개인적으로 엑센트wit랑 벨로스터 접고 이녀석 생산했으면 하는 놈입니다. 이정도라인업에 비슷한 체급의 ix20도 있지만 i20이 조금더 이쁜듯?
쿠페모델도 존재합니다.
경쟁모델이 폴로인만큼 소형차 트림에 속합니다. 종전까지 i10에 속해있던 1.1디젤 사양이 i20으로 옮겨왔더군요.
1.2가솔린, 1.4가솔린, 1.1디젤, 1.4디젤로 4가지 엔진을 가지고 있네요.
국내에서는 기존의 엑센트wit라인업을 이용 1.4가솔린(100마력), 1.4디젤(90마력)으로 출시하면 딱 적당해보이네요.
여기에 폴로 GTI/GTD라인을 따라서 1.6가솔린터보(180마력), 1.7디젤(141마력)으로 출시하면 충분히 재미있게 탈만한 차가 될듯하네요.
1.4가솔린 1500만원~, 1.4디젤 1600만원~, 1.6가솔린터보 2100만원, 1.7디젤 2300만원
i30
언급한 해치백 라인에서 국내판매가 이루어지는 모델입니다.
사실 2.0gdi를 얹으면서 입지가 애매해진 녀석이라고 봅니다.(
사실 고성능 NA엔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2.0gdi가 더 좋겠지만...아반떼 급이니 1.6gdi면 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판매중이니...엔진만 바꿨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봅니다. 현행 디젤1.6과 가솔린2.0을 대신해서...
1.6가솔린(140마력), 1.6디젤(128마력)...그리고 골프 GTI/GTD를 의식한 고성능모델 2.0가솔린터보(245마력), 2.0디젤(186마력)
1.6가솔린 1800만원~, 1.6디젤 2100만원~, 2.0가솔린터보 2500만원, 2.0디젤 2600만원
그리고 i40는 세단(살룬) 없애고 웨건모델만 판매하면 좋을것 같아요. i40세단이랑 소나타디젤이랑 겹치죠.
물론 우리나라는 해치백시장 파이가 크지 않은데다가...
그나마도 골프가 잠식해들어가는 속도가 빠르죠. 현기빠는 아니지만 가격적인 절충안과 A/S의 편의성등을 고려한다면 현기차에서 나오는 해치백 모델도 충분히 매력있다고 생각합니다.
독일사는 친구가 i20 1.4CRDi를 뽑았는데...차가 의외로 괜찮다는 이야기에 혹해서 작성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