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간에 포니하고 무관한 얘기가 펼쳐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골든 하베스트(캐럿 탑) : 어-억..
골든 하베스트(캐럿 탑) : 아 더피! 이제 그 머핀 다 떨어질 때도 되지 않았어?!?
더피 후브즈 : 그럴 일 없어.(의역)
더피 후브즈 : 왜냐면 난 머핀 공장에서 일하거든.
쉽게 말해 이건 더미 데이터입니다. 제가 만들려다가 기술 부족으로 때려친 걸 후에 다시 만든 거죠. 왜 저따구로 그려놨냐면은 제가 요새 올닥을 정주행하고 있는데 1대 닥터~2대 닥터(특히 2대 닥터)의 에피소드 중 BBC 내부사정으로 인해 필름을 폐기해 버린 게 있었어요. 세월이 지난 후 BBC는 자신들이 XX짓을 했다는 걸 뒤늦게 깨닫고 어떻게든 해서 이 폐기한 에피소드들을 복원하려고 애썼습니다. 몇 개는 운 좋게 음성 파일이 남아있어서 남아있는 사진 자료라던가 아주 짤막한 영상 자료 모아가지고 슬라이드 형식처럼 복원해 놨어요.
이건 1대 닥터가 2대 닥터로 재생성하고 떠나는 첫 모험인 The Power of the Daleks라는 그 폐기된 에피소드 장면 중 하나입니다. 사진 슬라이드라서 중간중간에 저렇게 자막이 삽입돼 있죠. 그래서 보는데 꽤 힘이 듭니다. 생각해 보세요. 만약 포니가 사진 슬라이드 형식으로 되어 있고 중간중간에 저렇게 자막으로 해설 띄워주는 형식으로 돼 있다면은 참으로 재미없겠죠.
뭐, 그렇다고요. 얘기가 중간에 삼천포로 빠진 것 같다면은 기분탓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