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를 공부하면서 전단계인 구조체라는 것도 알아두면 좋을거 같아서 공부를 하는대요 간단히 코드를 짜면서 의문사항이 생겨서 질문을 드립니다.
위에 그림을 보시면 맨위에 네모난 박스에 구조체의 형식을 반환하는 hi라는 함수의 형태를 정의한 부분을 주석처리를 했더니 맨밑에 빨간줄과 같이 식별자를 찾을수 없다고 뜨는 대요, 맨밑에 빨간박스에 보면 hi라는 함수는 제가 만들어 놨거든요.. 구조체형태의 함수가 아닌 보통 int double같은 함수의경우는 main함수 위에 함수의 형태를 정의를 하지 않아도 됬는대, 구조체는 그게 아닌거 같은대요.. 그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class를 공부하면서 class의 함수를 만들때는 class안에다가 함수의 형태를 정의하고 클래스 밖에서 함수의 구체적 사항을 입력 하거나, 아예 class안에다가 함수를 만드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대 구조체도 알아보니 같은 형태로 함수를 만들던대(c++) 위에 나와 있는 코드의 경우에는 아예 구조체 속에 함수의 형태는 정의 되어있지 않고 그냥 구조체 밖에서 함수의 형태를 정의하고 맨밑에 함수의 구체적인 사항을 입력을 했더군요.. 그렇다면 이러한 경우에도 class속에 정의된 class함수 처럼 주석처리 되어있는 저함수도 구조체의 함수라고 할수 잇는 건가요? 코딩 공부를 잠깐 놨더니 이상한 궁금증만 생기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