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뉴스; .....전략............................................... 생리대에는 염소표백의 부산물인 다이옥신과 흡수제로 쓰이는 레이온이라는 두 가지 위험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다이옥신은 발암물질이자 면역체계 및 생식 계통에 독성을 미치는 물질이다.
1996년 9월에 발표된 미국 환경청 EPA 보고서에 따르면, 다이옥신은 몸에 쉽게 축적되기 때문에 아주 낮은 수준이라도 다이옥신에 노출되는 것은 안전하지 못하다. 다이옥신에 반복적으로 노출될 때 그 위험성은 매우 커진다.
일반적으로 가임 여성이 하루에 평균 5개의 생리대를 사용하고, 한 달에 5일씩 생리를 한다고 하고 가임 기간을 38년으로 계산하면, 한 여성은 평생 동안 총 1만1400번 다이옥신과 반복적으로 접촉하는 셈이다.
자궁내막증은 월경과 관계된 질병인데 불임의 주된 원인이 된다. 한 연구에 따르면, 다이옥신에 노출된 붉은털 원숭이의 79%가 자궁내막증에 걸렸다고 한다. (미국환경청 EPA자료) ............후략.....................
여성들 참 힘들겠오....... 1회용 안 쓰는게 좋을 듯하지만 그걸 매일 빨아서 쓸려면...휴~~~ 암튼, 울 나라 여성을 Fight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