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중 한 분이
----
이런 댓글을 남기셨습니다.
그리고 작성자님은 저 댓글에 반박하기 위해
★ 로르느 (2013-05-29 21:58:25) (가입:2013-04-08 방문:6) 추천:1 / 반대:0 IP:59.15.***.211
이 것을 보며,
트집도 아니고 태클도 아니며 노트에 여러가지 질문을 써가면서
딱 필요하며 강의자분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을것 같은 질문을 준비하였습니다.
전제조건으로는 작성자님이 캐릭터의 근육을 표현하셨기에 인체 강의로 보고 합니다.
Q . 보통 인체 강의를 보는 사람들은 그림의 기본기를 익히는 중인 초보자들입니다.
또한 기본기를 익히는 과정에서는 데포르메가 된 인체를 배우는것보다 제대로 된 인체를 배운 후에 데포르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 김형태 AD , 데즈카 오사무)
그러나 작성자 님의 그림에서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과장된 부분들이 많다.데포르메" 라고 말하셨습니다.
하지만 과장되었다기 보다 인체 삐꾸로 보이는 부분들이 보입니다. (작성자님 존중을 위해 작성자님이 요청하시면 말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작성자님은
인삐로 볼수도 있겠지만 이건 응용입니다.
여러명이 이 그림을 맘에들어하셨죠? 그건 올바른 변형을 했다는 것입니다 누구도 몸이 이상한 괴물을 좋아하지 않으니까요....
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인삐로 보일수 있겠지만 이건 응용입니다." 라는 말에는 죄송하지만 공감하기 힘들군요.
위에 말했다싶이 데포르메가 된 인체보다 일반 인체를 강의 받는것이 일반적이며, 인삐로 보이는 것이 아닌 실제 인삐가 보입니다.
그리고 또한.. 여러명이 그 그림을 맘에 들어 할수는 있겠지만, 그것이 올바른 변형이라는 것을 대변해주지는 않으며,
여러명이 그 그림을 맘에 들어한다 하더라도 그 그림이 강의에 적합하다는것 역시 대변해 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성자님의 출석 횟수가 높지 않고 게시글이나 댓글이 없는 관계로 저 그림 하나로 판단하게 되어 실례의 말씀이지만,
작성자님의 그림의 완성이나 중간 과정에서는 근육의 필요가 많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작성자님의 데포르메 보다는 데포르메 되지 않은 실제 근육을 강의하는게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작성자님의 강의가 올라오지 않아 저 게시글 하나만으로 판단하게 되었음으로 다시한번 실례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만일 하나라도 좋지 않은 강의에 희생양이 될 그림쟁이 들을 생각하니 문득 생각이 들어 한 게시글 올려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하실 말씀이 계시다면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
일절 분쟁또는 매도를 위해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보시는 다른 분들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매너를 지켜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