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마이뉴스] 더민주 무원칙한 공천방식에 광주전남 정가 '어수선'
게시물ID : sisa_68673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문빠아닌안까
추천 : 10
조회수 : 872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6/03/12 12:54:19
★ 기사 꼭 다 읽어보세요. 광주전남 난리도 아니네요. 탈당파들 돌아온다니 친노 내쫓고 손학규 데려오고 총선 폭망한 2008년으로 돌아가는 듯한?


2016.03.12. [오마이뉴스] 낙천 대상에 '경선 기회' 주고, 경선은 까닭 없이 연기?
더민주 무원칙한 공천방식에 광주전남 정가 '어수선'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189302

(전략)

더민주는 11일 20대 총선 3차 공천자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현역 의원 단수공천자는 모두 28명으로 전남에선 신정훈(나주시화순군), 우윤근(광양시곡성군구례군), 이개호(담양군함평군영광군장성군), 김영록(해남군완도군진도군) 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전남을 지역구로 둔 더불어민주당 소속 현역 의원은 모두 6명. 이 가운데 불출마를 선언한 김성곤(여수갑) 의원과 현역 경선후보자로 선정된 이윤석(영암무안신안) 의원을 제외한 4명 모두가 단수공천을 받은 것이다. 교체율이 사실상 '제로'인 셈이다.

전남 현역 의원 가운데 유일하게 현역경선 대상자가 된 이윤석 의원을 두고도 말이 많다. 이 의원은 뇌물수수로 실형을 선고받아 혁신위 안대로라면 '예외 없는 부적격' 대상자다. 특히 이 의원은 의정보고서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혐의로 고발당해 검찰이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다. 이 의원의 보좌관 역시 의정보고서에 이 의원의 학력을 허위로 기재한 혐의로 선관위가 검찰에 고발한 상태다.

(중략)

광주에선 서구갑 공천방식 문제로 지역사회가 분노하고 있다. 9일 더민주 비대위 회의엔 12개 경선지역 안이 상정됐다. 이 중 전북 익산을은 전정희 의원의 탈당으로 지역구 조정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발표된 확정 안에선 제외됐고, 광주 서구갑은 특별한 이유 없이 경선지역으로 공표되지 않은 채 지금까지 미뤄지고 있다.

광주 서구갑은 박혜자 의원과 송갑석 후보가 지난 19대 총선에 이어 재격돌하고 있는 지역으로, 지역 시민사회는 19대 총선의 재판이 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19대 총선후보자 경선을 앞두고 송갑석 후보는 여론조사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었지만 서구갑이 여성전략공천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고배를 마셔야 했다. 20대 총선을 준비하고 3월 현재도 비슷한 형국이다.
▶ 박혜자는 박지원계고 김한길 때 최고위원. 송갑석은 전남대 총학생회장 출신. 운동권이라고 공천 안 주려는 듯한?

(하략)
출처 2016.03.12. [오마이뉴스] 낙천 대상에 '경선 기회' 주고, 경선은 까닭 없이 연기?
더민주 무원칙한 공천방식에 광주전남 정가 '어수선'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189302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