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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2일 패치노트
게시물ID : cyphers_6875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화이트페이퍼
추천 : 1
조회수 : 540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3/12/11 20:00:06

■ 12월 12일 패치 노트


= 달러샵/테라샵 관련 업데이트 =

* 테라샵 구매 내역이 우편으로 전송됩니다.


* 스타터팩 할인이 종료됩니다.

ㄴ '블랙 프라이데이 2차 세일' 종료로 스타터팩 할인이 종료됩니다.


* 루시 캐릭터팩/스타터팩

ㄴ 테라샵에서 루시 캐릭터팩(EC, EC-R, EC-S) 판매가 중지됩니다.

ㄴ 테라샵에서 루시 스타터팩(EC, EC-R)이 판매됩니다.

ㄴ 달러샵에서 루시 캐릭터(구매 등급: 1급)가 판매됩니다. 


* 크리스마스 꾸러미 판매 개시

ㄴ 달러샵에서 크리스마스 꾸러미(20,000 달러)가 판매됩니다.

ㄴ 크리스마스 꾸러미 구성품: 달러, 전투 아이템, 부스터.


* 캐릭터 전용 부스터 판매 종료

ㄴ 달러샵에서 전체 캐릭터 전용 부스터 판매가 종료 됩니다. 


* 크리스마스 코스튬 / 특판 판매 개시: 2013.12.12~2014.01.02

ㄴ 테라샵에서 크리스마스 코스튬 '스노우 드림'이 판매됩니다.

ㄴ 테라샵에서 크리스마스 특판 '스노우팩'이 판매됩니다.



= 시스템 & 컨텐츠  =

* 장비 보관함 확장

ㄴ 장비 보관함 확장 최대 칸 수가 1,800에서 2,400으로 확장됩니다.

ㄴ 장비 보관함은 테라샵 '장비 보관함 확장권'을 사용해 확장하실 수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축제

ㄴ 트와일라잇에 눈이 내렸습니다. 멋진 설경을 감상 해 보세요.

ㄴ 트와일라잇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한 음악이 흘러 나옵니다. 성탄절 분위기를 느껴 보세요.

ㄴ 리버포드 맵에 눈이 내렸습니다. 멋진 설경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해보세요.

ㄴ 센티넬, 철거반, 트루퍼, 수호자가 산타 모자를 쓰고 등장합니다. 때리기 미안할 정도로 귀엽네요.

ㄴ 로딩 이미지가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변경 되었습니다.


* 일반전 맵 등장 확률 조정

ㄴ 일반전에서 아인트호벤 출현 확률이 낮아집니다.


* 이벤트 채널 추가

ㄴ 이벤트 진행을 위한 전용 채널이 추가 됩니다.



= 캐릭터 밸런스 =

* 레나   

ㄴ 원앙각 : 1타 경직이 증가됩니다. (0.13 -> 0.15)


* 린   

ㄴ 죽선타 : 작은 망치의 몬스터 타격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40% -> 80%)

ㄴ 염동파 : 몬스터 타격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15% -> 30%)


* 루이스

ㄴ 기본 스탯 : 공격력과 치명이 증가됩니다. (공격력: 115 -> 120, 치명: 50 -> 55)


* 엘리

ㄴ 별모래 폭죽 : 유도 속도 증가 (120 ->180)



= 버그 수정 =

* 루시의 일부 유니크 아이템의 착용 레벨이 잘못 적용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루시 '절세가인' 아이템의 툴팁 내용 오타가 수정됩니다. (귀걸이 -> 장신구)

* 루시 SP링 '천상비 적야, 천상비 풍운'의 옵션이 수정됩니다. (사거리 증가 -> 이동속도 증가) 



= 매칭 시스템 개선 =

최근 발생한 매칭 시스템 오류와 관련해 안내 드립니다.


5인 파티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 중 지난 점검 시 일부가 먼저 업데이트되어

오류가 발생 했으며, 해당 시스템은 이번 패치를 통해 완벽한 상태로 적용 됩니다.


그 동안 불편을 겪으신 능력자 여러분들께 죄송하단 말씀 드리며,

이제 정식으로 업데이트 될 매칭 시스템 개선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인 파티의 매칭 문제

전체 능력자 분들 중 공성전에 참여하는 5인 파티의 수는 매우 적어

'매칭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지고', 'RP 차가 큰 상대와 매칭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를 고민 해 봤으나 최적의 방식은

5인 파티도 다른 구성(3인 파티, 2인 파티, 1인 등)의 팀과 매칭이 될 수 있게 수정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파티는 호흡이 잘 맞아 게임을 훨씬 더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의 장점을 상쇄하기 위한 안전 장치를 추가 했습니다.

파티 시너지 또한 실력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판단하여, 파티 상태에 따라 더 강한 상대와 매칭이 됩니다.

A. 파티원의 수가 많을수록 더 강한 상대를 만납니다.

(3인 파티보다 5인 파티일 때 훨씬 많은 가중치를 받습니다)

B. 평균 RP가 높을수록 더 강한 상대를 만납니다.

(실버 5인 파티보다 조커 5인 파티가 훨씬 많은 가중치를 받습니다)

C. 단, 평균 RP가 2000이하인 파티는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지표 분석 결과 브론즈는 5인 파티는 서로간의 호흡이 잘 맞지 않아

승률에 변화가 없거나 오히려 1인 플레이보다 낮은 승률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ㅠ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되는 매칭 개선 시스템의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후로도 꾸준히 상황을 분석하여 어느 정도의 가중치가 적절한지에 대해 밸런싱하고

모두가 만족할 만한 매칭 시스템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며

시스템 개선으로 인해 목표했던 결과를 얻지 못한다면,

다시 5인파티 매칭을 분리하여 1인, 2인~4인 파티로 플레이하는 능력자 여러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더 나은 매칭 시스템으로 거듭나기 위해 잠시만 함께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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