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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사 준중형 안전 사양 비교
게시물ID : car_688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kanechang
추천 : 0
조회수 : 1232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08/04 14:40:45
자료는 다나와 가격표에서 발췌했습니다. 다나와 기준이라 실제차와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비교는 기본형기준입니다.

아반떼 15,600,000 안전 : 6 에어백 시스템(운전석/동승석, 앞좌석 사이드, 커튼), 차체자세제어장치(VDC),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HAC), 후방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 뒷좌석 센터 3점식 시트벨트,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EBD-ABS &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차일드 시트 앵커(유아용시트 고정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타사대비우세사양 : 

SM3 Neo 15,900,000 안전 :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SA),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TPMS), EBD-ABS(BAS 내장), 앞좌석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사이드()/커튼 에어백,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 벤틸레이티드),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앞좌석 3점식 시트벨트(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운전석 리마인드 버저기능/높이조절장치 포함), 뒷좌석 3점식 시트벨트, 충돌감지 도어록 해제장치, 차속 감응 오토 도어록, ISOFIX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타사대비우세사양 : 

크루즈 17,500,000 안전 사양 : 이모빌라이져, 운전석/동반석/사이드 & 커튼 에어백, 전자식 진공 펌프, 페달 분리 시스템,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ISO FIX), S-ESC, 텐덤 부스터, 운전석 듀얼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동반석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속도 감응식 오토도어록, ABS,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Level Up 차량정보시스템, 비상 삼각대

타사대비우세사양 :  운전석 듀얼 프리텐셔너,동반석 프리텐셔너


기아 K3는 아반때 대비 7만원 싼 대신 안전장비가 토씨 하나 안 틀려서 전부 빼버렸습니다. 

크루즈 같은 경우 진짜 희한하게도 말리부 캡티바에도 탑재가 안 되었던 S-ESC(현대의 VSM과 같은 기능입니다)가 탑재 되어 있더라고요. 

크루즈의 전자식 진공 펌프의 경우 급발진에 도움이 된다라는 의견과 에코텍 엔진의 부족한 흡기 능력때문에 브레이크 부스터에 필요한 진공생성능력이 딸려서 넣는다의 의견이 있는데 일단 같은 쉐보레 디젤차량에는 들어 가지 않는 걸로 봐서 판단은 보류했습니다. 

준중형차는 아무래도 비싼 안전장비들은 왕창 덜어내고 파는지라 경차 소형차랑 비교해도 딱히 나은점이 없어 보이네요. 다만 각사별로 차이점이 거의 없어 안전장비 기준으로 차를 선택해도 무방한데 문제는 SM3랑 크루즈의 차체가 10년은 된 물건들이라 아무래도 가장 최신형인 K3에 비교한다면 손색이 있으리라 예상이 되네요.


출처 http://todayhumor.com/?car_68650 < 기능에 대한 어지간한 설명은 요 글을 참좌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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