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등장한 컴팩트SUV 디젤 3인방중에 가장 낮은 연비를 보여주죠(물론 실측연비라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전장자체가 QM3보다 12cm정도 더크기는 하지만...
오펠에서 판매중인 모카의 경우 1.6CDTI디젤엔진으로 110마력에 30.6kg.m의 토크를 가집니다.
연비는 유럽식 뻥연비가 적용되었다 하더라도 4.3L로 100km를 주행합니다( 우리나라식으로 따지면 약 23.3km/l)
연비 측정방식이 다르다고는해도...
아마 110마력으로 낮춰서 출시했다면 국내 복합연비로 티볼리보다 확실히 우위에 섰으리라 봅니다. 어쩌면 QM3랑 연비로 대적할 수도...
기본적으로 트랙스, QM3, 티볼리 수준의 차체에 135마력은 넘치죠.
QM3가 90마력, 티볼리가 115마력인데....트랙스는 135마력으로 유록 출력이 높습니다.
오히려 출력을 낮춰서 연비쪽에서 이득을 보게끔 세팅했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서 끄적여봅니다.
크루즈1.6디젤 생산소식이 들려와서 1.6CDTI엔진의 성능을 찾아보다보니..
그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