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6월 국회, '전두환법' 놓고 전운..새누리 "더 검토 필요"
게시물ID : humorbest_69044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체이탈가카
추천 : 27
조회수 : 1720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6/05 19:45:32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6/05 18:08:16
http://m.media.daum.net/media/politics/newsview/20130605135206777?RIGHT_COMMENT_TOT=R1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6월 국회에서 '전두환법'을 놓고 갈등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은 법안에 대한 검토가 더 필요하다는 입장이지만, 민주당은 이번 국회에서 통과시킬 것을 요구하고 있다.

홍지만 새누리당 대변인은 5일 KBS1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전두환법'에 대한 법리적 검토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대변인은 "전두환 전 대통령 추징금 관련해서 국민 감정이 굉장히 좋지 않지만 최재성 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이 법안으로 선의의 피해자가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추징금 강제납부를 위한 법안인데 법체계상 현행 형법과 배치돼 기본법 개념을 고쳐야 하는 부분이 있다. 소급적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법리적인 검토를 해야 된다"며 '전두환법'이 국회를 통과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은 이번달 통과시켜도 큰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다.

홍익표 민주당 대변인은 "일부 법들과 충돌할 가능성도 있고 다른 피해자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전두환법)은 기본적으로 다른 피해자의 문제가 아니라 공무원, 특히 부정한 돈에 대해 원칙적으로 전액을 다 회수하는 것이 기본 취지"라고 설명했다.

홍 대변인은 "전두환 전 대통령이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많은 추징금을 내야함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거의 납부하지 않고 있다. 그것이 국민정서에도 어긋나고, 특히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소위 조세회피처, 조세피난처에다 페이퍼 컴퍼니를 만들어 자금을 회피하는 것에 대해 좀 더 특례법을 만들어 엄벌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