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주시, 공무원 대중교통 체험 실시…시민불편 해소
게시물ID : sisa_6906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좋은연인
추천 : 2
조회수 : 360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6/03/15 22:37:19
전주시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청원 시내버스·택시 타기 운동’을 전개한다.

전주시는 시내버스 이용 시 시민들이 자주 느끼는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나날이 높아지는 시민들의 대중교통에 대한 요구 수준에 대응하기 위해 시내버스 탑승체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은 이달부터 매월 2회 이상 시내버스를 이용하고, 택시는 매월 1회 이상 직접 탑승해 대중교통 서비스 실태를 점검하게 된다. 

또 매주 현안회의 시 대중교통 체험담을 서로 공유하고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키로 했다. 

6급 이하 공무원들은 자율참여를 통해 시내버스 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게 된다. 

탑승 시 주요 점검내용은 ▲친절 및 불친절 사례, 복장, 응대 태도 ▲급제동, 급출발, 난폭운전, 신호위반 등 ▲무정차통과, 정류장이 아닌 곳에서 하차 등 ▲차량 내·외부 청결상태, 운행노선도 부착 등 11개 항목을 중점 점검키로 했다. 

점검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 및 이용자 불편사항 등은 보다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철수 시민교통본부장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방안을 위해 시민의버스위원회와 시민불편 해소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한편, 앞으로도 탑승체험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시민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는 버스타기 편리한 전주를 만들기 위해 ‘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상반기 모니터단으로 150명을 선정해 운행만족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164047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