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잉여인간의 크로노 트리거 (28) 브금주의
게시물ID : gametalk_6942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잠잠이
추천 : 6
조회수 : 1639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3/05/05 22:49:25

 1편  2편 3편 4편 5편 6편 7편 8편 9편 10편 11편 12편 13편 14편 15편 16편 17편 18편 19편 20편 21편 22편 23편 24편 25편 26편 27편




이번 브금은 시간의 회랑을 어레인지한 버전입니다. 이번 글의 내용도 내용이어서 슬픈 느낌의 브금을 찾다보니 또 다시 이걸로 하게 되었네요;; At the bottom of the night로 할까 생각했지만 그건 이미 바로 전편에서 썼으니 ㅎ


지난 번엔 기계들의 고향이라 추정되는 공장으로 들어온 크로노 일행은 처음에는 진행이 막혀 쩔쩔 맸지만 로보가 해킹해준 컴퓨터에서 얻어 낸 정보덕분에 어느 정도 실마리를 잡았다.....면서 끝냈지요.


그 다음 이제 크로노 일행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로보가 거기서 무얼 보게 될지 빠르게 진행하도록 해보겠습니다.


//




컴퓨터의 옆에 있는 구멍에 로보가 들어갔다 나오면 보이는 것처럼 전기를 머금은 상태가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저 전기가 계속 유지되는 건 아니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열고 싶은 문으로 빨리 뛰어가야 해요.



가드머신이 지키고 있던 인형 말고도 또 다른 인형이 보입니다.

그런데 저 문을 열게 해주는 구멍이 열리지 않아 들어갈 수가 없네요. 스위치가 위에 보이는 3개를 잘 조합하면 열리는 것 같은데 지금으로써는 모르니 다른 문을 찾아봤습니다.




좀전에 올라가는 방향과 정반대로 움직이던 벨트위로 끝까지 올라가면 로봇이 비밀통로를 통해서 이동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기 초록색 화살표가 있는 곳이 통로에요. 통로 밑을 보면 초록색빛의 스위치가 보이는데 저게 이 벨트의 방향을 바꿔주는 스위치인 것 같습니다.



이 벨트 옆에도 닫혀진 문이 있지만 벨트가 아래로 움직이고 있는 탓에 속도가 느려져 도저히 닿을 수가 없습니다.

역시 위에 있는 스위치로 방향을 바꿔야 가능할 것 같네요.




어딜 봐도 갈 수 있는 방법이 안 보이니 하는 수 없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왼쪽 문으로 들어가면 기다란 통로가 보입니다.

통로를 지나다보면 또 다시 마더컴이 말하는게 들리네요. 그녀는 아무래도 인간을 암이라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편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좀전에 레이저로 막혀 있던 길을 열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쪽의 비밀 통로를 지나 스위치를 누르면 이제 벨트의 방향이 바뀝니다. 그러면 아까처럼 전기를 충전한다음에 빨리 와서 문을 열어봅시다.




문을 열어 들어가보면 조금 전에 로보가 살폈던 컴퓨터에서 말한 고장난 가드 머신이 있습니다.

고장난 탓인지 로보가 조금만 멀어지면 따라올 생각을 않기 때문에 조금 인내심을 요구합니다.




얻은 정보에서 말한대로 가드머신을 서로 마주보게 하자 더 이상 로보의 앞길을 막질 않습니다.


일단 인형하나 얻었습니다!



다시 2층으로 올라가서 이번에는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봅시다. 레이저들로 막아놓은 문이 보이네요.








말하는게 가관이군요;;;; 그렇다는 건 인간들을 전부 다 몰살시키기라도 하겠단 말인가?




?!

사람이 벨트위에 있습니다. 뭔지 모르지만 저대로 두면 위험할게 뻔한데.......



에이라가 당황하며 벨트위에 있는 사람을 구하려고 해보지만 세이프티가 걸려있는지 그 힘쎈 에이라조차 뚫지 못 합니다.




로보도 옆의 컴퓨터로 접속을 시도해보나 멈출 수가 없다고 하네요.

이런 짓을 멈추게 하려면 마더컴을 직접 쳐야 한다고 합니다.




어쩃든 인형을 2개 얻어야 하기 때문에 다시 아까 인형이 보이던 곳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마 어딘가에 이것에 대한 힌트가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지만 귀찮으니 그냥 전부 다 대입해서 대충 때려맞췄습니다.




이로써 인형 2개를 다 모으고 마더컴을 만나러 가려는데, 그 앞을 막은 분홍색 로봇. 생긴게 로보랑 똑같이 생겼네요.

그런데 로보가 그....녀(?)를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이 공장에 들어오려 할 때, 마더컴이 로보를 프로메테스라고 불렀는데 아무래도 로보가 고장나기 전에 불리던 이름이 프로메테스였나보네요.


그리고 그 프로메테스였던 로보한테 다른 로봇과는 달리 특별한 임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럼, 로보는 크로노 일행이 어떤 식으로 이 별의 운명을 바꾸는지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지 그 임무때문에 따라왔다는 소리?????




에이 설마 그럴리가요, 지금까지 보여준 로보의 모습이 얼마나 착한 모습이었는데.




인데, 로보가 말없이 아트로포스에게 길을 내줍니다. ...... 엥?




은 트랩카드




역시 로보는 차캐요!!!! 




저번에 로보와 처음 만났을 때, 로보랑 같은 기종의 로봇들도 똑같은 소리를 했었는데....... 아무래도 그 때부터 마더컴의 장악이 시작되었나 봅니다.




로보도 아마 다시 그녀를 보게 된 것이 기뻤겠지만 변한 그녀의 모습에 설득은 소용없다는 것을 깨달았나 봅니다.




아트로포스 : 그러니 프로메테스, 당신도 저와 함께 마더에게 가서 다시 태어나요!




아마도...... 연인쯤으로 보이는 사이인데 로보는 그녀를 버리고 자신의 동료를 선택하네요.


그러나 끝맺음은 자신이 맺고 싶은지 혼자서 그녀를 상대하겠다고 합니다.




로보랑 같은 기종이라서 비슷한 기술을 많이 쓰지만 역시 레벨이 높아진 로보한테는 못 당합니다. 마지막에는 아트로포스가 자폭을 하는군요.




자폭으로 인해 리셋되었던 메모리가 순간적으로 백업되었나 보네요. 그러나 이미 그녀의 기체는 더 이상 손을 볼 수가 없다고 합니다.




로보는 그녀에게 다가가 그녀의 이름만 부르는군요. 아트로포스는 그런 로보에게 미안하다고 하며 그나마 온전한 자신의 부품을 건네주곤 기동을 멈춰버립니다.




로보의 능력치는 상승되었지만 저렇게 풀죽은채 앉아 있는 그의 모습을 보면 기분은 썩 좋지 않습니다.




이제 이 모든 일의 원흉을 처리하러 가야겠습니다. 인형 2개를 각각 놓자 마더컴으로 통하는 문이 열립니다.




아직도 인간은 전부 없어져야 한다느니 리셋을 해서 다시 태어나게 해준다느니 같은 소리밖에 안하는군요.




로보는 더 이상 소중한 동료도, 자신에게 남아있는 기억도 잃기 싫다고 분명하게 대답합니다.


그러나 그런 그의 대답을 마더컴은 이해하지 못 하고 모든 로봇을 적으로 돌리느냐 고 물을 뿐이죠.




마더컴은 이미 인류에게 희망은 없다고 했지만 로보는 아직 그 인류에게 희망이 있다는 것을 지금껏 여행오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로보는 그 희망을 자신의 동료들에게 걸고 싶다고 말하네요. 넘 머시따...... ㅠㅠ




마더컴은 위에 보이는 홀로그램과 뒤에 보이는 모니터 3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3개의 모니터가 끊임없이 홀로그램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그냥 모니터를 전부 작살내주도록 합시다.


모니터를 다 부수면 폭주하기 때문에 하나만 남겨두고 홀로그램을 패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전 귀찮으니 다 때려잡았습니다.




마더컴을 쓰러뜨리고 남은 자리에는 로보의 최강무기 2개가 남겨져 있네요. 테라 파워암은 제일 공격력이 높은 무기이고 크라이시스 암은 로보의 체력의 일의 자리수에 따라 데미지가 변합니다. 예를 들어 500이면 로보의 데미지는 0이 되는 거죠. 9라면 그냥 평타가 1400정도 ㄷㄷ



이제 두번다시 이 공장이 움직일 일이 없다고 하는 로보.


그렇게 말하는 그의 뒷모습은 그가 로봇이란 것도 잊을만큼 정말 씁쓸해보이네요. 


//


이것으로 크로노 트리거의 사이드 퀘스트는 전부 끝났네요. 남은 것은 이제 단 하나.


라보스처치!!!!!!!


와 멀티엔딩 ㅠㅠ


라보스를 잡으러 가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는데 

1) 실버드를 타고 라보스의 날로 간다.

2) 시간의 끝에서 라보스의 날로 통하는 게이트를 탄다.

3) 해저신전이 변한 모습인 검은꿈에 들어가 라보스를 만난다.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전 3번 검은꿈을 통해서 라보스를 만나러 가겠습니다. 실버드로 라보스를 만나면 엔딩이 약간 변한다는 말은 있지만....... 일단 1회차는 이렇게 깨도록 하죠.


그러면 다음편에 뵐게유 ㅋ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