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드의 패시브.
몇개인지 알고계십니까?
제드의 패시브는 4개가 있습니다.
챔피언에 대한 숙련도는 기본적으로
이 챔피언에 대해서 완벽하게 알고있느냐 를 요구합니다.
1차 패시브 - 약자멸시
HP가 50% 미만인 적에게 "기본공격" 을 가하면 대상 최대체력의 6/8/10% 만큼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대상에게는 10초에 한번씩 적용됩니다. ( 쿨타임 감소 아이템 효과 적용되지 않음. )
2차 패시브 - 살아있는 그림자.
총 공격력의 5%/10%/15%/20%/25% 만큼의 추가공격력을 부여합니다.
3차 패시브 - 동일한 대상에게 하나의 스킬로 두번 타격을 가할경우, 기력을 20/25/30/35/40 만큼 회복합니다.
단, 이 효과는 한 그림자당 한번씩만 발동됩니다.
3차패시브에 의해서, W선마하는 제드는 뛰어난 기력관리능력을 보여줍니다.
4차 패시브 - 그림자 베기
그림자베기를 적 챔피언에게 적중할경우, 맞춘 챔피언 한명당 살아잇는그림자(W)의 스킬쿨타임이 2초씩 감소합니다.
(최대 10초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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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 패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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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준 패시브 - 예리한 표창
한 대상에게 표창을 추가로 맞추면 피해량이 150%가 됩니다. (기존 100%, 추가 50%)
1-1차 준 패시브 - 예리한 표창
예리한 표창은 첫번째로 맞은 적 이후로는 데미지가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입히는 피해량40%감소, 계수 또한 40% 감소합니다.)
2차 준 패시브 - 살아있는 그림자
사실 이것은 배경지식에 가깝습니다만,
살아있는 그림자는 목표지점에 그림자를 생성하고, 한번 더 클릭할경우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3차 준 패시브 - 그림자 베기
한 대상이 제드와 제드의 그림자에게 그림자베기를 동시에 맞을경우,
둔화효과가 50% 증가합니다.
(둔화효과가 20%일경우 30%, 30%일경우 45%가 됩니다.)
4차 준 패시브 - 죽음의 표식
이것 역시 배경지식에 가깝습니다만,
이러한 패시브를 활용하는 제드는 100명중 60명정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타겟이 된 적 뒷편에 그림자를 생성하고, 궁극기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할경우 해당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W,R 의 연계가 제드를 잘하느냐 못하느냐의 분간점입니다.
4-1차 준 패시브 - 죽음의 표식
이것도 거의 배경지식에 가깝습니다.
다만,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시는분이 계십니다.
대상에게 3초간 표식을 남기고 3초가 지나면 그동안 입힌 피해량에 1AD+(입힌 피해량의 25/35/50%)를 추가 피해로 입힙니다.
여기서 특이한점은,
굳이 제드가 때리지 않아도 입힌 피해량에 포함된다는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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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는 챔피언중에서 제드만큼 복잡한 챔피언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연습한 보람도 있는법이지요.
위에 해당하는 패시브는 모르면 모르는대로이며,
알면 아는대로, 이러한 패시브를 인지하면서, 최대한 제드의 패시브를 활용하도록 적극적인 플레이를 하게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