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
프리우스 : 1.8가솔린엔진에 모터어시스트 + 16인치 휠타이어 + 전륜구동
320D : 2.0 디젤터보엔진 + 18인치 휠타이어 + 후륜구동
연비
프리우스 : 시내고 시외고 고속이고 뭐고... X같이 밟지만 않는다면 못해도 10대후반에서 20 초반까지는 나옵니다.
320D : 몇일 운행한건 아니지만.. 시내는 대략 10~11, 고속도로는 대략 18~19지만 디젤이라 실제 느끼는건 비슷
가속
프리우스 : "의. 외. 로." 초반 모터 어시스트 + 응답빠른 N/A엔진(이래봐야 1.8...)로 극초반 가속은 몹시 빠릅니다만
그게 끝.... 전기모터의 특성상 최대토크가 바로 나와서 가능
320D : 터보렉때문에 막 밟는대로 튀어 나가지는 않는데 ... 어? 왜 안나가아아아아아아아 잘나가는구나;
실내
개인취향을 극히 탐
프리우스 : 비교할곳이 없음.... 독창적인 디자인과 효율 강조 (수납), 솔직히 편하다는 생각은 그냥저냥?
320D : 정갈함. 끝. 시트 가죽이 좋네요... 편한 시트는 아니라 그냥 저냥
주행
프리우스 : 그냥 편해요... 가속욕심만 없으면 조용하고 편하게 잘나갑니다. 잘서고요
320D : 마냥 좋아요... 돌리는대로 돌아감 일단 운행 시작하면 디젤 소음따위 안들림
편의
둘다 없음으로 없음.
결론
추구하는바가 극명히 다른 차량이므로...
그냥 본인 스타일에 맞춰서 보자면........
전 320이 맞는것 같지만...
푸리우스의 편안함은 많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