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장수 안보실장 "NLL 두고 노 대통령과 갈등 없었다"
게시물ID : humorbest_69977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투표율이권력
추천 : 29
조회수 : 2554회
댓글수 : 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6/21 18:20:12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6/21 17:30:45

김장수 안보실장 "NLL 두고 노 대통령과 갈등 없었다"

[국회 운영위] 정상회담 직후엔 "NLL유지가 성과"라고 말하기도
국회 운영위원회의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 진위를 두고 재점화 됐다. 

21일 운영위 오후 전체회의에서 홍익표 민주당 의원은 2007년 당시 국방부장관을 지낸 김장수 국가안보실장을 향해 "노무현 대통령이 NLL 포기 발언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혀야 하는 거 아니냐"고 따져물었다. 2007년 당시 김 안보실장은 정상회담 직후 "남북정상회담의 성과는 NLL을 유지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김 안보실장은 "지금 논란이 되는 남북정상회담록에 대해서는 아는 바도 없다"며 "국정원에 발췌록이 있다고 하는데 거기에 대한 것은 법률적 판단에 맡겨야 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홍 의원이 "누구보다 잘 아는 위치에 있는 분이 '모르겠다'는 건 책임 회피"라고 몰아 세워도 김 안보실장은 "회담록을 보지 못해 말하지 못한다"는 입장을 반복했다. 또, 김 안보실장은 "2007년 말 국방장관 회담 당시 노 전 대통령이 백지위임장을 줘서 소신껏 하고 올 수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홍 의원은 "만일 NLL 포기 관련 대통령의 합의가 있었다면 김 장관이 회담에 나갈 때 포기하라는 지침이 있었을 것 아니냐"고 묻자 김 안보실장은 "NLL을 두고 노 대통령과 갈등은 없었다"며 원론적인 입장만을 밝혔다.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은 "서상기 정보위원장이 열람해서 본 남북정상회담록을 보면, 이 분(노 전 대통령)이 대한민국 국군통수권자였나 의심된다"며 "NLL 뿐 아니라 북핵 문제, 주한미군 관련 발언을 보면 충격적"이라며 NLL 관련 논란을 지속적으로 이어갔다. 

기사 관련 사진
▲  허태열 대통령비서실장과 김장수 국가안보실장이 21일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위원장의 권유로 상의를 벗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윤 의원은 "국회 재적 2/3가 찬성하면 대통령 기록물을 공개할 수 있다, 이걸 공개 못하면 역사의 교훈으로 배우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며 "굴욕적이고 창피하더라도 정상회담록을 공개하는 것이야말로 대한민국 역사에 대한 용기"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은 NLL 관련 땅따먹기 같다고 말했었다"며 "이런 걸 보면, NLL 포기 발언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원론적인 답변만을 내놓던 김 안보실장은 "땅따먹기 발언 때문에 내가 국방위에 출석해 숱하게 고생했다"며 "맞지 않은 말"이라고 동조의 뜻을 밝혔다. 

한편, 허태열 비서실장은 지난 대선에 대해 "공정한 선거"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채익 새누리당 의원이 "20년 선거 치러봤지만 지난 대선만큼 공정한 선거가 없었다"고 말하자 허 비서실장도 "모든 후보나 정파들의 견해를 국민이 알 수 있도록 한 상태에서 치러진 공정선거"라고 답한 것.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으로 인해 정국이 들썩이는 가운데, 청와대 비서실장의 '공정선거' 발언은 파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고했지만 박 대통령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고 허 비서실장은 전했다. 
(중략).. 기사 전문 링크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878111
-------------------------------------------------------
이것이 NLL의 진실이죠.  김 안보실장은 "2007년 말 국방장관 회담 당시 노 전 대통령이 백지위임장을 줘서 소신껏 하고 올 수 있었다" 고 말했죠. 
회담이나 협상은 말 그대로 립서비스 내지는 협상용 멘트들일 뿐입니다. 저게 진짜죠. NLL은 어떠한 이유에서도 건들지 마라. 이게 진실입니다. 새누리와 베충이들도 좀 깨닫기를.
한편, 허태열 비서실장도 참 문제네요. 국정원과 경찰의 선거개입이 드러났는데요 뭐가 공정선거라는 건지 참..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