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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적인 마비노기 사냥관련 재능별 평가.txt
게시물ID : humorbest_70047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관용주의
추천 : 25
조회수 : 4810회
댓글수 : 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6/22 21:25:59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6/22 18:37:50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별점으로 요약해봤어요. 별 5개 만점 기준입니다.


평가 기준을 공격력/방어력/파티플로 나누어서 평가했습니다. 편의상 음슴체를 썼으니 양해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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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 사냥관련 재능별 평가(별5점 만점)

공격력 : 대미지 딜링을 기준
방어력 : 방어/보호 및 안정성 기준
파티플 : 파티에서 효용가치

<전사>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마법사/연금술사 상향 이후 한방 대미지 뽑아내는건 평준화가 되었는데 사냥 속도는 그대로라 조금 안습해짐. 다만, 아머/실드 마스터리가 생겨서 탱커 역할에는 더욱 적합해졌음. 파티플에서는 스매시 말고는 다른 사람 사냥 방해하는게 없고 오히려 윈드밀로 파티원을 보호해 줄 때도 많은지라 무난함.

<랜서>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전사와 다른점은 랜스차지의 존재. 피어싱 상향이후로 대미지 뽑아내는데 유리해짐. 아머/실드 마스터리의 효율은 전사와 같이 받지만 인간의 경우엔 랜스와 방패를 동시에 끼는게 불가능 하므로 방어력은 전사보다 낮게 평가. 주력 사냥기인 랜스차지가 몹을 흩어지게 해서 파티플에선 깡패 포지션. 

<궁수>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세공 혜택을 안 받으면 그저 쓸만한 직업군이지만 세공 혜택을 받으면 밸런스 파괴수준이 되어버림. 모든 직업 중 유일하게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있음. 파티플에서는 몹을 밀어내는 매그넘 말고는 크게 다른 사람 사냥에 방해를 주지 않고, 거의 사장된 스킬이지만 서포트 샷을 통한 근접 지원도 가능해서 별 3개.  
 
<마법사>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마법사/연금술사 상향 이후 쓸만해짐. 1:1사냥에선 파볼트 체캐로 안정적인 댐딜이 가능하며, 1:多 사냥에서도 패치 이후 빠른 차지를 통한 중급마법 난사가 가능해짐. 파티플에서는 po민폐wer 스킬인 아이스 스피어를 제외하면 한방으로 몹을 쓸어주는 때가 많아서 선호도가 높은 직업군. 다만 세공이 포함된다면 그 위상이 속성세공이 있는 직업군에 밀릴 때가 많아서 안습.

<연금술사>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마법사/연금술사 상향 이후 무덤에서 깨어난 직업군. 여전히 관뚜껑은 열린 상태. 물총이 좀 쎄졌다고 하나 여전히 안습하며 그나마 플레이머의 효용성은 올랐다. 세번째 영웅인 연금술사 영웅 추가와 함께 신 스킬이 나오고 나서 또 한번 재도약을 이뤄냈다. 파티플에서는 스파크, 방호벽, 레인캐스팅, 하이드라 소환 등 파티사냥을 도와주는 스킬이 많아서 서포트 직업군으론 쓸만하다. 

<격투가>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1:1사냥에선 최고의 대미지 딜링을 보여주나 제대로 된 범위기가 없는게 단점. 정확히는  드롭킥이라는 범위기가 존재하지만, 3단계 스킬이라 쓰는데 제한이 있을 뿐더러 범위도 애매해서 의도대로 써먹긴 힘들다. 인간/엘프의 경우, 중갑을 끼면 패널티가 있으며, 몹과 1:2만 되어도 경직펫 없이는 힘든 상황이 많아서 방어력은 별 1개. 파티플에서는 적어도 몹 한마리는 완벽하게 홀딩시켜주고, 파운딩시에 추가 대미지를 넣을 수도 있어서 효용성이 있다.
   
<음유시인>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공격력 별 1개도 부끄러운 수준. 공격기는 멜로디쇼크가 유일함. 일선에서 사냥하기보다는 던전 문 밖에서 버프를 걸어주는 직업군이기 때문에 방어력도 큰 의미는 없으나, 인챈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중갑착용에 패널티가 없다는 점에서 방어력 별 3개. 파티플에선 그야말로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였으나, 디바 패치 이후 노래 스킬로 자급자족 버프를 걸면서 이제는 파티에서 그냥 먹튀포지션 취급받을 듯 함. 

<인형사>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세공이 없다면 정말 귀족이라 불러도 손색 없을 듯한 직업군. 세공을 포함해도 꿀리지 않는다. 범위기도 3개(올가미/질투의 화신/광란의 질주)나 되고 대미지도 쏠쏠하다. 다만 인형과 유저가 몹에게 이중인식을 받아서 방어에 취약하며 파티플에선 올가미로 헤일법사나 크샷궁수에게 큰도움을 주지만 인형사 주 대미지 딜링스킬인 광란의 질주가 몹을 밀어 보내버리는 관계로 별 3개.

<슈터>
공격력★★★★
방어력★★
파티플★★★

간지로는 별 5개도 부족하지만 이제는 띄울 수 없는 속성 세공 총이 아니면 대미지면에선 타직업군보다 아쉬운 감이 있다. 공속이나 프렌지시에 보여주는 대미지 딜링은 넘사벽급이나, 평타의 경우 경직이 적어 안정성이 부족하고 프렌지 상태가 아닐때는 파괴적인 딜링을 보여줄 수 없어서 종결수준이 아닌 경우엔 총만으로 엘리트 미션 돌기는 힘겨운게 단점이다. 파티플에서는 크게 방해도 하지 않지만 도움을 주지 않는다. 다만 슈팅러쉬로 모든 인식을 가져가는 몹몰이적 측면에선 쓸만하기에 별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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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장래희망 시절에 데브가 별 갯수로 장래희망 평가해논거 보고 전혀 공감이 안되어서 유저인 제 입장에서 직접 평가해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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