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종인, 문재인 의견 받아들여 중앙당 차원 야권연대 적극지원
게시물ID : sisa_7020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순수나라
추천 : 21
조회수 : 1376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6/03/30 09:56:47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30일 후보자간 선거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 중앙당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장단 회의에서 "선거가 임박하기 때문에 각 지역 후보자들끼리 서로 협의하면 연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아직 남아 있다"며 "각 지역 연대가 이뤄질 경우 더민주는 중앙에서 적극적으로 연대과정을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4월 총선을 앞두고 야당이 몹시 고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야당이 보다 많은 의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일반국민의 성원과 함께 야당의 후보자 연대를 실현해달라는 소망이 대단하다"고 소개했다.

7.jpg

진영 더민주 선대위 부위원장은 야권연대 움직임에 소극적인 국민의당의 태도 변화를 촉구했다. 진 부위원장은 "국민의당 입장에서도 전략적 사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제3당의 자리를 굳힌다 하더라도 야당의 위치에 서느냐, 여당의 위치에 서느냐에 따라 역사적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진 부위원장은 "국민의당이 여당의 위치가 아닌 정부 여당의 독주를 막아야 할 야당의 위치에 서 있다면 국민적 요구인 야권통합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newsview?newsid=20160330092336835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