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도 쓴글입니다만 아직도 경제발전은 박정희가 최고였다!라고 오해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씁니다.
박통때 일본한테 식민지지배, 위안부사건, 강제노동, 등등 함구하는조건으로 막대한 보상금을 받아냈습니다.이 돈으로 고속도로 2개깔고 공장 짓고 등등 경제개발계획을 잘 추진할 수 있었구요...
식민지 용서를 목적으로 일본은 엄청난 돈을 우리나라에게 줬고. 그때당시 중국,북한보다 못살던 우리나라 한국/세계경제2위대국 일본 환율로 따져도 엄청난 차이였죠.
이돈은 일본이 한국인을 강제로 노동시킨것,위안부등에 대한 사죄, 식민지,등등의 보상이라서, 이돈은 그때 피해받은사람들에게 나눠줘야 했는데.
박정희가 이를 숨기고, 경제발전을 다 자기가 한것처럼 이야기를 꾸며낸겁니다.덕분에 독재도 가능했죠. 적어도 무능하단소린 안들었으니까요. 그래서 우리나라가 일본한테 사죄하라고 해도 씨알도 안먹히는것이고요.
다만 일본에서도, 식민지했던것은 숨기고 싶은 과거이기 때문에, 위안부,식민지사건에 대한 보상을 해줬다라고 말하기보단, 그저 일본이 한국 경제 발전에 큰도움을 줬다라고만 말합니다. 이 진실을 노무현 전대통령님께서 밝혀내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알던사람은 전부터 알고 있었겠지만요(극소수).
그래서 일본애들은, 일본이 식민지 했던것, 이런부분은 들어본적도 없고요. 그저 일본은 전쟁에서 패한나라, 일본은 한국경제발전에 많은 도움을 준나라라고만 생각합니다.
추측일뿐이지만 보상금중에서 자신이 먹은돈도 어마어마하겠죠.
확실히 박통이 한국의 경제 발전에 상당히 관심을 갖고 있던것은 사실입니다. 그 보상금을 100% 자신이 다먹진않고 산업투자에 힘쓴것을 보면요. 이걸 감사해야 하나요?ㅋ 아무튼 박통의 능력으로 이러한 투자들이 가능했던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이 막대한 돈덕분에만 경제발전을 빠르게 한것이 아닙니다.박통의 독재하에 우리 부모님 세대는 거의 강제노동 당하다싶이 열심히 일하셨습니다. 그때 노동자들에겐 인권이란것이 없었죠. 그저 일하고 일하고 일하고 자고 일하고, 무한반복될뿐.
박통이 아주 무능한 인간은 아니였지만(개인적으로 이명박보단 능력있다고봄) 경제 발전을 전부 박통의 공으로 돌리는것은 잘 모르고 하는소리입니다. 그 경제발전자금의 돈을 일본에게 식민지 지배를 용서를 댓가로 받았다는것. 그리고 그의 독재하에 우리부모님들의 끝없이 반복된 노동에서 비롯된 경제 발전입니다. 결국 어찌되었든 경제 발전을 이뤄 냈지만 방법은 옳지 않았던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