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더민주 지지자입니다.(당원이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볼때 현재의 총선 상황은 더민주에 매우 안좋습니다.
제일 먼저 새누리당이 상황수습을 정말 잘하고 있습니다.
예전 100분토론에서의 병크로 조동원 홍보부장???을 약간 경시하고 있었는데....
지난 유투브를 이용한 김무성의 무성이나르샤?? 패러디나, 이번 홍보 유인물, 기타 홍보전을 보면 진짜 일은 잘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경북에서 무소속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기는 하지만, 결국 이사람들은 새누리당으로 복당할 사람들이기에 결과적으로 새누리당의 의석입니다.
경남에서도 무소속 돌풍은 결국 새누리당의 집안싸움이지, 야권에 도움 될만한 상황이 아닙니다.(이 영남쪽에서 새누리당과 무소속간의 싸움에서 어부지리를 얻을 만한 유효득표를 할 사람 자체가 없습니다. 겨우 김부겸이나 홍의락인데.....어찌해서 김부겸이나 한두명 정도 당선된다고 해도 새누리당의 총선 대승이라는 대세에 영향을 주기에는 미미합니다.)
거기에 호남쪽에서 국민의당이 최소15석 이상 뽑을 정도로 안좋습니다.
국민의당이 호남에서 내세운 인물은 어떤 사람인지 후보에 대한 평가는 논외로 하고, 주로 어느정도 연배있고, 인지도 높은 인물로 공천했습니다.
반면 더민주에서 내세운 인물은 젊고, 정치신인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아직 중장년층들에게 30대까지는 어린 애들일 분입니다. 차라리 젊은 후보들은 젊은 유권자들이 많은 지역에 공천을 해야지....
(공천이 망했어요...ㅜ_ㅠ...영입한 사람들 중에 위에서 안쓸꺼면 여기나 내려 보내지.....아니면 김광진이 순천에 내려간다고 할때 두들겨 패서라도 광주로 끌고와서 북구갑에 출마시키지......둘이 나이도 비슷한거 같던데...)
솔직하게 지인들이 있어서 광주를 유심히 보고 있는데.....이용섭-양형자 두명 정도나 겨우 건질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힘들어요....
(특히 북구갑 정호준 후보의 병크는....더민주가 안쓰러울 정도 입니다. 도대체 사전 후보 점검을 어떻게 하고, 진행중인 선거운동에 대한 전략을 중앙에서 전혀 지원하지 않는거 같기에...ㅜ_ㅜ")
수도권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 진짜 두말할 필요도 없이....지옥입니다.
국민의당의 엿~먹어라 신공에 더민주는 속절없이 당할 판입니다.
대부분 오차범위내 접전인데, 국민의당이 새누리 개헌이고 나발이고, 더민주 엿먹어라....라고 나온다면....그냥 박살 날곳 여럿입니다.
답이 없어요...ㅜ_ㅠ"
다음으로 경남의 소위 말하는 낙동강 벨트를 살펴 봅시다. 그래도 여기는 기존에 비해서 약간이나마 분위기는 좋습니다.
국민의당이 소위 호남당으로서의 포지션을 잡아줘서, 상대적으로 더민주가 지역 정당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이쪽에서 국민의당 후보도 별로 없어서 엿~먹어라 신공도 안통하고요.....여기서 좀 유의미한 득표를 하면 좋겠지만....전국적인 판세로 보자면...역시 새누리당 대승에 더민주는 국민의당에 엿먹는 신세고, 정의당은 지역구 2석에 비례대표 +@만 겨우 건질거 같습니다.
이 상황으로 가면....150석은 무난하고, 180선 언저리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새누리당이요....거기에 국민의당은 15에서 20석은 무난하고요.....더민주는 100석이 간당간당한 상황입니다. 정말 안좋은 선거 판세입니다.
제발 8~9일 사전투표 적극적으로 하고, 13일에 투표에 적극 독려합시다.
사전투표는 근처 아무 투표장에 신분증만 가져가면 됩니다. 따로 사전에 미리 신고할것도 없습니다. 그냥 가서 투표하세요....
13일은 자신의 투표장에가서 신분증 지참하고 가시면 됩니다.......제발 투표하세요......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