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종인 "광주경제 살리겠다" …삼성 미래차 유치 공약
게시물ID : sisa_7063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13
조회수 : 852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6/04/06 09:17:34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광주경제살리기 특별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정치를 이끌 8명의 후보들과 함께 광주경제를 이끌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광주는 '미래형 자동차 산업의 육성'에서 활로를 찾아야 한다"며 "광주를 미래형 자동차 생산의 산실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광주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삼성 미래차 산업 광주 유치'를 중앙당 차원의 공약으로 승격하고 총력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가균형발전 특별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투자촉진을 위한 정부 보조금 확대, 민간투자유치를 위한 각종 세제지원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시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광주는 기아차 공장에서 연간 62만대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생산기반 최적합지"라며 "삼성 전장산업 핵심사업부를 광주에 유치하면 5년간 2만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광주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원 예산을 확보하는 일은 더민주만이 할 수 있다"며 "작은 정당은 할 수 없다. 우리에게 힘을 모아줘야 광주예산의 확보가 가능하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미래차 산업 유치의 경우 삼성과 사전 이야기가 된 부분인가"라는 질문에는 "삼성측과 양향자 후보 가 사전에 협의한 것으로 안다"며 " 양 후보 혼자만의 힘으로 실현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해서 중앙당에서 전폭적으로 이 문제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서 오늘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7147360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