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시물ID : diet_7112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훈제계란멘탈★
추천 : 4
조회수 : 758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5/05/27 07:12:07
처음 다이어트 시작하실때 꽤 많은분들이 비만이나 과체중이신데요. 이때 어려운점이 달리면 체중으로 인해 무릎과 아킬레스건등에 과한 부담을 주기 쉽다는겁니다.
이럴때 고정자전거는 정말 좋은 대안이 되는데요.
체중을 자전거 안장이 받쳐주므로 관절등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않으면서 얼마든지 심폐훈련의 강도를 높일수있다는거죠.
게다가 여성분들의 경우 체중으로 인한 종아리의 과도한 발달이 방지되서 종아리 알 방지에 도움도 되구요.
실제 자전거보다 고정자전거가 좋은부분은 아무리 빨리 밟아도 사고위험이 특별히 올라가지 않구요...우리나라에서 전력으로 페달을 밟고 달릴만한 장소는 생각보다 많지 않거든요...
다만 문제는 태반이 안장위에 앉아 '느긋하게'페달을 돌린다는겁니다...편안히 앉아서 펠달 슬슬돌리며 티비감상....살 안빠집니다. 안되요.
권하는방법은...3분을 한세트로잡아 페달 100번을 최대속도로 밟고 남은시간동안 천천히 돌리며 숨돌린후 3분 다되면 또 100번을 최대한 빨리 밟고...대략 1분밟고 2분휴식이 반복될겁니다. 100번이 익숙해지면 110..120...최고속도로 밟는 페달수를 늘리는 방법을 권합니다.
5세트해야 15분...앉아서 슬렁슬렁 티비보며 1시간 밟는것하곤 비교도 안되게 힘드실겁니다.
고정자전거는 대충할때와 최선을 다할때 운동효과가 극적으로 차이나는 기구입니다. 그래서 보통 고정자전거 하는 자세만봐도 다이어트 성공할 사람인지 실패할 사람인지 어느정도 티도 나죠.
러닝은 Bmi수치상으로 과체중에서 보통정도일때부터 하시길 권합니다.
무리한 러닝으로 무릎이나 아킬레스건 손상으로 운동에 지장이 생기시는 분들이 있는듯 해서 써봤습니다.
홧팅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