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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한번 알아보는 내외수차별 실태.
게시물ID : car_7127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앤디화
추천 : 21
조회수 : 1799회
댓글수 : 137개
등록시간 : 2015/09/16 20:4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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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원가절감 차원에서 1997년부터 제안 마일리지제도를 운영, 전 직원의 제안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 제도는 특급제안 2000점, 1급 1000점, 2급 500점, 3급 200점 등을 부여해 누적점수가 5000점 이상이면 브론즈 스타, 1만점 이상이면 실버 스타, 1만5000점 이상이면 골드 스타, 2만점 이상이면 품질 챔피언상을 준다. 품질 챔피언은 조 과장이 유일하다. 그는 2만100점을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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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억원의 달하는 원가절감아이디어를 냈고, 회사또한 2008년1월 부터 2008년 10월까지
회사가 원가절감으로 얻은 수익은 1000억원가량이라고 기사에 나와있음

자 본격적으로 가봅시다. 
외제차랑 비교하면 가격차이가 나니까 그런다고 할테니까 국산차 vs 국산차로 비교해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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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올뉴모닝의 하부 골격이다 철판때기 하나로 버티라고 붙여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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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스파크의 하부골격  스파이어H빔이 충격시 버텨주는역활을한다. [ 세이프티존 A필러B필러C필러가 지지하지못하는 하부의 충격을 잡는역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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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의 언더코팅상태 (언더코팅)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막아주고 부품의 부식을 막아주는 코팅)
사이드 보이는데까지만 짤깍 칠해놓음  현기차는 부품부식이 녹부터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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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의 언더코팅상태 방열판위치를 제외한 모든곳을 언더코팅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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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올뉴모닝(경차) 유리 전면 4.7t 도어 3.2t
쉐보레 스파크(경차) 유리 전면 5t 도어 3.5t
 
유리두께는 기본적으로 소음차단의 역할과 
유리가 두꺼우면 돌이 튈때 깨질것도 금만가고 금갈것도 안금간다.
 
이처럼 원가절감은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것에서 하는것이 정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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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MD[준중형급 ] 사이드임펙트바 
하지만 내수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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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씩들어가는 MD의 사이드임팩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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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홈페이지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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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의 사이드 임팩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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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기과장님께서 친히 바꿔주신 에어백센서의 저가형장착 과 소형화 뿐만아니라 갯수조절
안전에 직결되겠죠 이것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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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스파크의 에어백센서   전방2개 문짝마다 하나씩 다달려있다. 
24번은 에어백 제어모듈 제어모듈을 제외하고 총6개의 에어백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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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모닝 에어백제어모듈을 제외한, 조수석 B필러와 운전석쪽 에어백센서가 2개, 
어차피 충돌테스트때 잘터지는곳에 설치한다.
터질려면 알아서 잘박아야할듯 
버튼을만들어서 충돌시 직접누르는것도 나름 원가절감일수잇으니 보신다면 참고바랍니다. 관계자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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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준중형 (i30, 엑센트, 아반떼 해당. 동급의 기아차량도 해당. 현대,기아 어차피 껍데기만 다른 같은회사니까)
 
전면 2개. 그러나 측면은 역시 양쪽1개씩 총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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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  소나타(K5도 같은 파워트레인을 사용한다 ) 이것도 위에꺼랑 다름없이 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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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에쿠스급 대형차량 스파크와같은 문짝마다1개씩 전방2개 총6개 

죽어도 현대차타겠다면 대형차타는걸 추천한다. 
이러고선 사고시 에어백 안터져서 항의하면 에어백이 터질 조건이 아니였다고 개드립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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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중형급의 쉐보레 크루즈의 알류미늄 합금 로어암
가볍기도하고 강도도 강함 하지만 가격이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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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급의 YF소나타의 로어암 주물로 제작되어 무게도 많이나가고  무엇보다 원가절감을위해 내수형은 부식방지를 위한 아연도금 코팅이 안되있다.

로어암의 기능은 주행시 하체의 진동이나 롤링등을 잡아주는 역활을하는 주요부품  위에 보셧듯이 스트럿바또한 원가절감을위해 제거하여 
일명 피쉬테일 현상이라 불리는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
. [궁금하면 검색 특히 MD가 잘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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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어암의 주조보다도 아연도금코팅이 없고 얇은 로어암 두께덕분에 부식된 로어암의 최후 결코 오래된 노후차량이 아님에도 파손되어 사로고 이어지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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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로어암이 파손된 이유중하나인 로어암의 두깨와 강도 
일반적으로 주조철보다는 알루미늄 합금이 더 강도가단단한건 상식이다. 
그럼에도 부식방지도안되있는 주조철이 얇디 얇게 형성되어 장착되어있다. 
실제로 얇은 로어암이 부식되어 부러져 붙어잇는게아니라 다떨어져나가 사고로 이어진 사진을 보았으나
찾지 못하여 업로드 못함 .


























출처 http://www.g-car.co.kr/clubG/clubBoardRead.do?seq_no=26327&board_id=CLUB_BMW_006&club_id=CLUB_BMW&meta_title=%26%2365533%3B%84%EB%26%2365533%3B%D7%DD%26%2365533%3B%20%26%2365533%3B%90%EA%26%2365533%3B%20%26%2365533%3B%88%EA%B0%90%26%2365533%3B%26%2365533%3B%20%26%2365533%3B%A4%ED%83%9C&meta_image=http://www.g-car.co.kr/utility/fileGet.do?filePath=/home/gcar/contents/board/26327/201504091057370133.jpg&club_main_readFlag=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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