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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마법사에 대해서.. (보류 주의, 장문 주의)
게시물ID : humorbest_71304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킹큐
추천 : 19
조회수 : 3315회
댓글수 : 10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7/15 19:39:05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7/15 17:11:42

VVVVVVost - PPPPPP중 Positive Force


이 글을 읽기 전에..

저는 마계의 자칭 초보라거나 뉴비 라는사람들이 순마법사를 한다고 하는사람들에게
마법사는 때려치워라, 그냥 다른길로 가라 라는 말을 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마법사를 육성하기전에 다른 본캐릭이 있다 하시면 그냥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현금술사분들도 뒤로가기를..




1. 마법무기의 수리비용과 가격
일단 마법무기들은 각종 속성원드(구원드,신원드),스태프,마력너클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무기들의 공통점은 수리비가 보통이 아니라는 것과 구입가격 입니다
일단 제가 플레이하는 울프서버에선 각종 원드들은 5만골드, 트리니티 스태프 같은경우는 그냥 생기면
줄 정도 입니다
하지만 멀린의 실리엔 마력너클이나 은둔자의 스태프는 약 150 ~ 220만까지 입니다
과연 초보자분들이 이 마법무기를 살수 있을 정도로 돈이 있을까요?
구매를 했다 해도 수리를 하면서 유지를 할수 있을까요?
원드도 구입가격에 비해 수리비를 내는데 보통이 아닐겁니다
은둔자의 스태프의 수리비
라사 (92%) : 1포인트당 약 3000골드
바이스 (98%) : 1포인트당 약 9000골드
하지만 수리 부분은 엔지니어 인챈트로 절반은 부담을 줄일수가 있긴 있죠


2. 마나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자신이 농장에 마나허브와 베이스 허브가 자신의 사냥 하는 만큼이 있다면 말이죠
마나 같은경우는 자급자족이 가능합니다
인스턴트 캐스팅이 나와서 더욱 좋아졌죠 마법공격시 쿨타임도 줄어드니까
마나포션은 100포션 한뭉 (20개) 가 약 2만골드 정도로 거래 됩니다
제조한 마나포션을 자신이 안마시고 판매를 한다면 1번의 수리비까진 감당이 될겁니다
하지만 자신도 마법사니까 사냥터에선 안마시곤 사냥을 할수가 없겠죠
그리고 자신이 패션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옷을 선택할까요? 마나 포션을 선택할까요?
마나감소 셋트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효과 : 마법 스킬 발동시 마나 10% 감소)
메디테이션으로 마나를 회복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메디테이션 하나로 마법들을 사용할만큼 회복이 되진 않습니다
엘프의 경우
블레이즈 풀 차지시 마나 소비량과 스테미나 소비량 : 70(마나) + 20(스테미나)
헤일스톰 1랭 + 아이스 마스터리 1랭 기준 차지 마나 소비량과 유지 소비량 : 140
메테오 스트라이크 C랭(...) + 파이어 마스터리 1랭기준 차지 마나 소비량 : 70 (발사 하지 않는다면 초당 5손실)
쇼크웨이브 1랭 + 라이트닝 마스터리 1랭 기준 발동 마나 소비량 : 110
썬더 1랭 + 라이트닝 마스터리 1랭 기준 1차지 마나 소비량 : 30 (차지할수록 마나 소모량이 줄어듬)
파이어볼 1랭 + 파이어 마스터리 1랭 기준 1차지 마나 소비량 : 15
아이스스피어 1랭 + 아이스 마스터리 1랭 기준 1차지 마나 소비량 : 10
라이트닝볼트 1랭 + 라이트닝 마스터리 1랭 기준 1차지 마나소비량 : 5
아이스볼트 1랭 + 아이스 마스터리 1랭 기준 1차지 마나소비량 : 3 (차지 할수록 마나 소모량이 줄어듬)
파이어볼트 1랭 + 파이어 마스터리 1랭 기준 1차지 마나 소비량 : 5
생존력을 위해 마나실드 까지 써야한다면 자신의 마나는 더더욱 바닥나겠죠
마나가 없어서 인스턴트 캐스팅을 기다리며 사냥하는 것은 제가 봤을땐 "난 잠수탈께 사냥이나 해"
라고 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약 4분 50초마다 한번 싸우는 경우가 되어버려서)

3. 생존력
중급마법이상 스킬로 몹들이 원킬이 안난다면 가장 문제점 입니다
마법을 맞은 몹들은 모두 자신을 바라보게 되며 곧 다굴로 이어집니다
안그래도 피가 낮은 마법사들은 여기서 칼빵 저기서 물빵 또 저기선 불빵 활빵 맞으면 그냥 사망입니다
몹들도 데들리가 있다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경직펫을 이용하는 부분도 있지만 과연 초보자분들이 경직펫을 몇마리나 들고있을까요?
아니 일반 펫은 몇마리나 있을까요??
죽은척 하기도 있긴합니다
하지만 죽은척을 이용한다면 사냥시간은 매우 길어지며 몇몇 스킬엔 맞는다는 것도 있습니다
살기위해 마나 실드까지 켜버리면 마나는 금방 바닥날것이고 J(마나 포션 단축키)를 연타하게 되죠
그리고 중갑을 입어서 방어력을 높혀 생존률을 더 올릴수도 있죠 하지만 다굴을 맞으며 구르면서 마법을
시전할수는 없을 겁니다 (그리고 엘프는 중갑 선택폭이 매우매우 작습니다)
무빙 캐스팅을 이용하여 중급마법 차지하면 된다는 말씀을 하실분들을 위해 적습니다
당신은 무빙캐스팅을 위해 더욱 감소되는 마나와 폭풍적으로 감소되는 스테미나를 위해
마나포션을 더 들고 다니고 마법사가 스테미나 엘릭서를 지참하고 사냥할 것 입니다


4. 효율성
마법의 효율은 굉장히 좋습니다 (적이 맞을 경우..)
아이스 볼트나 라이트닝 볼트는 빠른 캐스팅으로 적을 경직 시키고
파이어 볼트는 빠른 캐스팅으로 적을 다운 시킵니다
썬더는 1랭크 기준으로 명중시 적을 5초간 경직시킨후 낙뢰가 됩니다
파이어볼은 광 범위에 매우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아이스 스피어는 적을 5초 동안 적을 완전히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데미지를 줍니다
대상이 데미지를 받고 죽을시 얼음 파편이 튀게 되며 그 범위안의 몹들을 얼리며 데미지를 줍니다
쇼크웨이브는 유일한 마법중 즉시시전 할수있으며 위기 탈출시 사용됩니다
메테오 스트라이크는 마법중 가장 쌘 마법에 속하며 넓은 범위에 매우 큰 데미지와 상태이상 발화를 일으킵니다
헤일 스톰은 단일몹과 그 주변의 몹들에게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블레이즈는 근접 마법이며 적을 날려버려 폭발데미지일으켜 주변몹들에게도 데미지를 입힙니다
블레이즈는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데미지는 엄청나게 증폭됩니다
이렇게만 본다면 정말 좋은 마법들이지만... 여기서 하나씩 문제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볼트 마법들은 문제점을 찾긴 힘듭니다 볼트 조합도 있으니까 더욱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무기 내구는 더욱 심하게 달겠죠
썬더는 1랭크 기준으로 명중시 적을 5초간 경직시킨후 낙뢰가 됩니다 // 파티플레이시 5초안에 몹들이 다죽습니다
파이어볼은 광 범위에 매우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차지할때 몹들이죽고 날아갈때 몹들이 죽습니다
아이스 스피어는 적을 5초 동안 적을 완전히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데미지를 줍니다
대상이 데미지를 받고 죽을시 얼음 파편이 튀게 되며 그 범위안의 몹들을 얼리며 데미지를 줍니다
// 얼리면 공격이 전혀 불능이 되고 원킬이 나지 않으면 사냥시간이 길어집니다
쇼크웨이브는 유일한 마법중 즉시시전 할수있으며 위기 탈출시 사용됩니다
// 쿨타임이 매우 길며 맞아야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그리고 데미지는 크진 않습니다
메테오 스트라이크는 마법중 가장 쌘 마법에 속하며 넓은 범위에 매우 큰 데미지와 상태이상 발화를 일으킵니다
// 쿨타임은 30분입니다 웬만하면 보스전에서만 사용합니다
헤일 스톰은 단일몹과 그 주변의 몹들에게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 헤일 스톰은 1랭크가 아니면 솔직히 사용하진 않습니다 1랭크 이전은 차지 시간이 너무 느리고 그전에 다죽거나 자신이 다운됩니다 다운이 된다면 그냥 헤일 스톰은 끝나버리죠
블레이즈는 근접 마법이며 적을 날려버려 폭발데미지일으켜 주변몹들에게도 데미지를 입힙니다
블레이즈는 조건을 만족시킨다면 데미지는 엄청나게 증폭됩니다
// 블레이즈는 마나를 소모한만큼 데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블레이즈는 조건을 위해 대부분 아이스 스피어를 사용후 사용합니다 즉 아이스 스피어의 문제점을 합하면 됩니다
이 단점들을 전부 보안하실려면 자신은 솔로 플레이나 파티 플레이시 각방 (혼자 방 하나를 맡아 사냥을 하는 행위)을 해야합니다
인스턴트 캐스팅을 이용하여 단점을 보안할수 있지만 사용할수 있을때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제가 파이어볼을 추천하는 이유는 원드중 캐스팅시간이 40퍼센트 감소하는 개조도 있고 데미지도 가장 강력한 이유때문에 파이어볼을 찍으라는 겁니다
마법 스킬들은 대부분 다른 컨텐츠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썬더 같은경우는 뗏목을 돌거나 팔리아스에서 매우 인기입니다
파이어 볼트는 체인 캐스팅 원드가 있을시 와이번을 잡을때나 파티 사냥시 매우 유용합니다
헤일 스톰은 무도 대회에서 마법사의 존재감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순 마법사라면 분명 메인스트림 진행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칠겁니다
이부분은 도움 받을 수 있는 부분이지만 메인 스트림중 악몽이라는 퀘스트에서 분명 막혀버릴겁니다


5. 마치며..
마비노기의 마법사는 타 게임의 마법사들과 비교 한다면 그건 매우 큰 오차 입니다
제가 초보자분들에게 마법사를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정말 생각해서 하는 말입니다
저도 마법사 있긴하지만 정말 마법사의 걸음마만 떼고 시작하는구나.. 정도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것이지만 자신이 다른 전투 스킬을 올리고 난후 썬더나 파이어볼 같은 것들만 1랭크로 찍었다면 전 그것을 마법사로 보지 않습니다
더욱 쉽게 설명하자면..
타 직업 : 1000 + 1000 + 1000 + 1000 + 1000 = 5000
마법사 : 캐스팅 + 캐스팅 + 캐스팅 + 캐스팅 + 캐스팅 = 5000
정도로 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이글은 초보분들에게 바치는 글이며 이 글을 보고 조금이라도 마법사라는 직업을 알아줬으면 합니다
이 글은 보류 게시판으로 갈 것이며 조금이라도 많이 봐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난 저딴거 다 필요없고 죽어도 마법으로 시작 하겠다 라는분이 계신다면
전 그분을 위해 마법에 대해 팁을 드릴 것 입니다

mabinogi_2013_07_15_003.jpg

그리고 이건 저의 걸음마 정도만 뗀 마법사입니다


추가로 각 마법들의 캐스팅 시간입니다 (매직웨폰 마스터리 1랭기준 [중급 마법 차지시간 15%감소])
라이트닝 볼트 1랭크 = 1초
아이스 볼트 1랭크 = 1초
파이어 볼트 1랭크 = 1.5초
쇼크 웨이브 = 즉시 시전
블레이즈 = 공격이 가능한시간 약 0.5초 풀 차지시 3초
썬더 1랭크 = 2.5초
아이스 스피어 1랭크 = 1초
파이어볼 1랭크 = 3초
헤일 스톰 1랭크 캐스팅만 = 7초
1차지당 걸리는 시간 약 0.3초 (?)
메테오 스트라이크 C랭크(...) = 10초
캐스팅 부분은 제가 기계가 아니라서 정확한 시간은 잴수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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