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쓴 것 중에 트러블 난 거 하나도 없고 좋아지기만 함. (약 2주 사용)
너무 다행이고 기분 좋아요.
이솔 팬 됨.ㅠㅠ
트러블 - 좋아짐 - 트러블 - 좋아짐을 반복하는 말썽쟁이 피부라 언제 또 피부가 저에게 코리안 캔디를 줄지 알 수 없지만
지금은 꽤 평화로운 상태예요.
앞으로도 제발 가만히 있었으면...
우선 저는 턱 라인, 입 주변, 볼 정면 말고 측면에 큰 여드름이 잘 나는 피부입니다. 나비존에 붉은 기와 큰 모공이 있고요.
혹시나 도움되실 분 있을까 싶어서 루틴 공유할게요.
아침엔 쟁여둔 타사 제품과 함께 바르고 있어요. 쟁여둔 타사 제품 다 쓰면 에멀전 빼고는 다 이솔 거 쓸 듯 합니다.
집에 있는 날 아침 : 누리촉촉 워터밸런스 스킨 - 병풀 100 앰플 - 누리숲 프로폴리스 앰플 - 아이오페 트러블 클리닉 컨트롤 에멀전(아모레 주의)
외출 시 : 스킨 - 에멀전 - 선크림(화장할 시 이 위에 파데)
저녁엔
레티놀 바르는 날 : 순한 살결수 - 레티놀 마유 오일 - 엑티베이터 베리어 크림
레티놀 안 바르는 날(보습, 진정 관리 필요할 때) : 순한 살결수 - 프로폴리스 수딩 솔루션 - 엑티베이터 베리어 크림
귀찮을 때: 순한 살결수 - 에멀전
레티놀은 저저번 주 금요일 밤에 샘플로 한번 발랐는데, 한 방울이 권장량인데 깜빡하고 아무 생각 없이 샘플지 하나를 다 발랐어요.
원래 타사 레티놀 1% 제품을 써왔어서 한 방울만 발랐으면 각질파티 거하게 안 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했을 수도 있고요.)
주말에 진정 관리 하나도 안 하고 있다가 월요일에 선크림 바를 때 보니 각질 장난 아니더라고요.
제 생애 최고 많은 각질을 봤어요.ㅋㅋ 지우개 가루 얇게 뿌려 놓은 듯한 느낌...
이걸 이틀 동안 방치하다가 수요일 밤에 프로폴리스 수딩 솔루션 듬뿍 올려서 흡수시켜준 뒤 엑티베이터 베리어 크림으로 마무리했더니
다음 날 아침, 3일째 성대한 파티를 하던 각질들이 감쪽같이 다 사라짐!
진짜 신기하고 감동이었어요. 하룻밤 만에 그 많던 각질들이 다 없어지고 매끈한 피부만 남으니까.ㅎㅎ
이렇게 각질 탈락된 이후로 피부 상태가 쭉 좋아요.
트러블도 흔적은 있지만 다 들어갔고, 붉은 기는 거의 다 사라져서 잘 안 보여요.
오늘 밤에 레티놀 다시 바를 건데 피부 상태 봐서 일주일에 1회 바를 건지 텀을 좀 줄일 건지 정하려고요.
핑크징크크림은 샘플로 한번 발라봤는데 트러블 안 나길래 주문했어요.
매일 바르진 않고 가끔 바를 듯 합니다.
호랑이 앰플도 샘플 받아놓은 게 있는데 써보고 트러블 없으면 주문할 예정입니다.
건조한 계절이 오면 샘플로 받아 놓은 딥 실키 모이스처를 시도해볼 예정이고요.
토너 - 딥 실키 모이스처 - 엑티베이터 베리어 크림 루틴이면 보습이 충분할지 테스트할 생각입니다.
레티놀 사용하실 분들은
이 두 글을 꼭 읽으신 후에 사용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보습, 진정 관리할 때 마스크팩은 안 쓰고 프로폴리스 수딩 솔루션 - 엑티베이터 베리어 크림만으로 진정이 잘 되더라고요.
마스크팩 귀찮...............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