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비러머글 야근...더 비러머글 회식...
직장 다니는 녀자들은 다 공감하쥬??
(당근 시험기간에 밤새는 학생들 & 맘고생 심한 취중생들도 토닥토닥)
저 한달 동안 야근 & 회식으로 집에 가면 제대로 세안도 못하고 그냥 클렌징 티슈로 쓱쓱 닦기만 하고 그냥 침대로 고고했더니.
아이쿠 얼굴이 완전...상했어...원래도 동안 뭐 이런거 아니지만, 안색도 칙칙하고 트러블도 나고...네...엉망이었어요ㅜㅜ
저 십대 시절에 여드름 구경도 못했던 축복받은 녀자였는데...그거 믿고 까불다가 피봤네유ㅜㅜ
근데 세수 열심히 하고 기초케어 열심히 했더니 뿅~하고 부활하는 중입니당ㅎㅎ
지금 안색이 영~칙칙하신 분들, 네...너님요, 너님. 따라하세요. 2번 따라하세요.
저 이거하고 2주만에 피부도 쵸크쵸크해지고 안색도 화사해졌어요!
1. 피곤해서 죽을 것 같쥬? 안죽어유. 세수하세요, 세수.
얼굴이 칙칙해지는 젤 빠른 길이 세수 안하기!!! 클렌징 안하기!!
아니, 화장을 했으면 클렌징 해야죠. 세수 안한다고 피로가 가시는거 아니니 우리 모두 세수하고 자요. 오히려 더 상쾌해요.
응? 선크림만 발랐다고? 그래서?? 세수 안한다고? 넝담이지? ^ㅁ^?
응? 오늘 휴일이라고? 어제 세수하고 자서 괜찮다고? ^ㅁ^? 아침은 왜 먹어....점심 때 또 배고플텐데...
다들 그러지 말고 세수하고 주무시도록 합시당.
제가 세수하는 요령은 이중세안이에요. 클렌징 오일+거품 세안!
클렌징크림이나 밀크는 나중에 티슈로 닦아내는게 더 자극되는 것 같아서, 전 클렌징 오일 써요. 블랙헤드랑 화이트헤드도 관리 겸해서요.
클렌징 오일 2~3번 펌프해서 문질문질, 손이 따뜻할 때 문질문질하면 더 좋아요. 시간은 1~2분 정도.
모공,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있는 쪽은 더 신경써서 손가락에 힘 살짝 주고 문질문질 해주세요.
오래 마사지하면 오히려 더 안좋다고 하는데, 화장한 날 말구요, 화장 안한 날은 좀 더 오래 마사지해요. 그럼 모공에 박혀있던 알갱이가...히익ㅜㅜ
그리고 유화 잘 해주고, 그 담에 부드러운 폼으로 다시 세안해요.
그냥 물로만 해도 된다고 하는데, 유분 깨끗하게 안씻어내면 트러블나니까 꼭 폼으로 마무리 세안해요.
응? 상쾌하니까 피로가 오히려 가시는거 같다고?
2. 세수했쥬? 그럼 보습을 촵촵!
깨끔하게 세수하고 나서 빨리 얼굴이 당기기 전에 보습!! 빨리!!
저 화장품 짱 많이 썼었는데, 지금 화장품 다이어트 했어요. 토너+앰플/에센스+수분크림. 끝. 땡. 시마이.
이제는 다들 아시죠? 토너(보통 스킨이라 부르는 보습액)나 로션이나 에센스나 크림이나 다~~거기서 거기라는거...
점도의 차이만 있을 뿐 그 놈이 그 놈이라는거. 많이 바를 필요 없어요. 필요한 것만 바르면 되요.
기능성 제품은 에센스나 크림이 젤 효능이 높은거 알죠? 화장품 절대 세트로 살 필요 없어요. 돈 버리는 거예요.
에센스/앰플/크림 중 골라서 비용 투자해서 좋은 걸로 장만하세요.
-토너: 비싸지 않은 것으로 사서 듬뿍듬뿍 발라요. 가끔 화장솜에 묻혀서 진정팩으로 활용.
전 닦아내는 토너는 별도로 쓰지 않아요. 전 이중세안하는 녀자니까요. 굳이 또 닦아낼 필요 엄씀.
-로션: 안씀. 겨울에도 안씀. 필요 노노해. 굳이 안발라도 내 얼굴은 쵸크쵸크해질꺼니까.(갠적인 생각입니당)
-에센스/앰플: 전...에센스 성애자...ㅎㅇㅎㅇ...모든 기능성 제품은 에센스로 사용해요. 요즘엔 EGF 앰플+미백 앰플 쓰고 있답니당.
바르는 요령은 내가 지금 바르는 제품이 모두 흡수된 뒤에 다음 제품을 바른다!!
아...젤 중요한 각질제거가 남았는데...미백 얘기도 해야 하는데...끄응...밥 시간이라...밥먹고 올게용! 뿅!